전체메뉴

donga.com

전재수 “정진석, MB 정무수석으로 복귀…부디 제정신으로 정치해라”
더보기

전재수 “정진석, MB 정무수석으로 복귀…부디 제정신으로 정치해라”

뉴시스입력 2017-09-26 09:57수정 2017-09-26 09:58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이 부부싸움 때문이었다’는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해 “적폐와 함께 자신의 과오가 드러날지 모른다는 위기감에 이명박 대통령의 정무수석으로 다시 돌아왔다”고 비판했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이명박 정부 정무수석을 지낸 정 의원에게 한마디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 의원의 발언에 대해 “호위무사의 막말로 (과오가) 드러나는 것을 막으려 하고 있다”며 “지금부터 1년전 탄핵정국을 시작할 때 새누리당이 보인 모습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그때 새누리당과 지금 자유한국당은 당명 외에 달라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며 “정치 보복 프레임으로 적폐청산을 막으려고 하는 낡은 수법은 2017년 대한민국에서 절대 통할 수 없다는 것을 하루라도 빨리 깨달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정 의원 아버님이 국회의원이 된 정 의원에게 한 말을 전하고자 한다. ‘정치인은 말이 생명이다. 말로 죽고 사는 게 정치인이다. 내입안에서 오물거리는 얘기 65% 이상 하지마라.’ 정 의원은 잘 새겨듣길 바란다”며 “부디 제정신으로 정치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서울=뉴시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