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카메라-S펜… 갤노트8, 또 한번의 진화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8월 24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전자, 뉴욕서 주요 기능 공개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에서 ‘갤럭시 노트8’를 
소개하고 있다. 노트8는 삼성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고 S펜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힌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제공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에서 ‘갤럭시 노트8’를 소개하고 있다. 노트8는 삼성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고 S펜의 활용 범위를 더욱 넓힌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충성 고객 덕분에 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노트8는 스마트폰으로는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일들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노트7의 ‘배터리 발화 사태’에도 불구하고 새 제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된 고마움을 충성 고객들에게 전했다. 내부 고객 조사 결과 갤노트 사용자의 80% 이상이 자기 제품을 표현할 때 ‘사랑한다(love)’라는 표현을 쓸 정도로 충성 고객층이 두터웠다. 고 사장은 갤럭시 노트 시리즈에 대한 자신감과 확신이 더 붙은 모습이었다.

삼성전자는 23일 오전 11시(현지 시간) 미국 뉴욕 파크애비뉴 아머리에서 세계 미디어와 협력사 관계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 갤럭시 언팩 2017’을 열고 갤럭시 노트8를 공개했다.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삼성 스마트폰 중 처음 적용된 듀얼 카메라와 활용성이 넓어진 S펜이다. 노트8 뒷면에는 좌우로 나란히 망원 카메라와 광각 카메라가 달려 있다. 둘 다 1200만 화소다.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면서 피사체와 배경의 거리 차를 인식할 수 있다. 피사체를 부각시키기 위해 배경을 흐릿하게 하는 ‘라이브포커스(아웃포커싱)’ 기능이 가능해 ‘폰카’의 한계를 또 한 번 극복하게 됐다.

노트의 핵심 기능인 S펜은 활용 범위를 넓혔다. S펜으로 직접 움직이는 이모티콘(일명 움짤)을 만들어 메신저로 곧바로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번역도 기존 ‘단어’에서 ‘문장’ 수준으로 강화됐고, 이용자가 쓰는 화폐 단위와 도량형으로 자동 번역되도록 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인터넷과 동영상 등을 통상적으로 써도 하루 이상 쓸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을 확보했고 6GB(기가바이트) 램을 써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 하는 데에도 강하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4월 출시된 S8시리즈와 단종된 노트7의 사용 전 부품을 재활용해 지난달 출시한 ‘노트FE(팬에디션)’에서도 배터리 문제가 발생하지 않은 데서 보듯 배터리 안전은 이미 확보된 상태”라고 강조했다. 노트8는 31일(현지 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공개되는 LG전자의 ‘V30’과 다음 달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애플의 아이폰7S 및 아이폰8 등과 ‘가을 스마트폰 대전’을 치르게 된다.

갤럭시 노트8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딥 시블루, 메이플 골드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국내는 골드 제외) 다음 달 15일부터 각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사전 예약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뉴욕=김성규 기자 sunggyu@donga.com
#갤럭시 노트 8#삼성전자#뉴욕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