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어머니를 위해서라면 …” 20년간 여자로 산 남자
더보기

“어머니를 위해서라면 …” 20년간 여자로 산 남자

뉴스1입력 2017-07-18 09:15수정 2017-07-18 09:4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Pear Video 갈무리

어머니를 위해서 20년간 여장을 해온 남성의 사연이 중국 대륙을 울컥하게 하고 있다.

사연은 이렇다. 광시자치구 꾸이린(桂林)에 사는 50대인 한 남성이 20년간 여장을 해오고 있다. 이유는 어머니가 딸을 잃고 충격으로 정신적 장애를 겪자 아들이 딸 노릇을 대신하기 위해서 여장을 하게 된 것.

중국의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Pear Video’에는 여장을 한 남성이 어머니를 돌보는 모습이 올라와 있다. 이 동영상에서 여장 남성은 어머니를 안마를 하는 등 지극정성으로 보살피고 있다. 이 동영상은 400만명 이상이 시청했고, 유튜브 등 다른 사이트로 옮겨지면서 훨씬 더많은 이용자들이 이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어머니가 20여년 전 딸을 잃은 뒤 정신적으로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 여장 남성이 동생의 옷을 입으니 어머니의 증세가 나아졌다. 어머니는 동생이 돌아왔다고 믿으며 이후 정신적 안정을 되찾았다. 이 여장 남성은 어머니가 너무 행복해 하기 때문에 이후 아예 여장을 하고 있다.

그는 “이후 여자로서의 삶을 살아왔다”고 밝혔다. “지금은 남자옷도 없다”고 덧붙였다. 어머니는 동영상에서 “애는 내 딸이다. 다른 딸이 죽은 뒤 새 딸이 내게로 왔다”고 말했다.

여장 남자는 “어머니를 위한 것인데, 뭐가 창피한가”라며 “다른 사람의 눈은 신경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같은 사연이 알려지자 중국의 누리꾼들은 “여자보다 더 예쁘다”, “진정한 남자다”, “효도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등등의 댓글을 달며 여장 남성을 응원하고 있다.


(서울=뉴스1)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