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표창원 “법무부장관 후보, 노회찬·이재명 등 6명 추천”
더보기

표창원 “법무부장관 후보, 노회찬·이재명 등 6명 추천”

뉴스1입력 2017-06-18 20:11수정 2017-06-19 09:1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왼쪽)와 이재명 성남시장. © News1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8일 논란 끝에 자진 사퇴한 안경환 전 후보자(69) 대신 법무부 장관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61)와 이재명 성남시장(53) 등 6명을 추천하다고 밝혔다.

표 의원은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적으로 법무장관 후보자로 협치 의미 살려 노회찬 정의당 의원을 추천한다”며 “다음으로 개혁의 상징인 변호사 출신 이재명 성남시장(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강욱 변호사,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 거리의 변호사 박주민 (민주당) 의원, 그리고 학자인 한인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님”이라고 덧붙였다.

표 의원은 특히 박준영 변호사와 관련해 최근 ‘익산 약촌오거리 살인사건’의 범인으로 몰려 억울하게 옥살이를 한 최모씨(33)의 재심사건을 맡아 무죄를 이끌어냈다는 내용의 기사도 소개했다.

표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이날 강경화 외교부 장관(62)을 공식 임명한 것과 관련해서는 “국익을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고 평화와 인류공영에 기여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환영했다.

그는 “강 장관은 야당의 극한 반대를 무릅쓰고라도 포기해선 안 될 적임자”라며 “폐쇄적 외무고시 카르텔을 벗어나 국제 정치와 외교 현장에서 갈고닦고 (실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