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앞으로 법적인 조치를 통해 적극 대응할 것”
더보기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앞으로 법적인 조치를 통해 적극 대응할 것”

동아닷컴입력 2014-12-04 13:36수정 2014-12-04 13:3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에네스 카야 공식입장/JTBC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터키 출신의 방송인 에네스 카야가 총각 행세를 했다는 루머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에 네스 카야의 법률 대리인 법무법인 정건은 3일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입장을 전했다. 에네스 카야 측은 “최근 인터넷에 올라온 글에서 비롯된 오해와 억측으로 현재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은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에네스 카야는 사실여부를 떠나 본 사태로 인하여 현재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 및 그의 소중한 벗들에게 피해가 되지 않도록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할 것이며, 그동안 보내주신 여러분들의 사랑과 신뢰, 성원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루머에 대해선 “에네스 카야는 인터넷의 글 또한 대중의 관심과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라 여겨 본인에 관한 옳지 않은 표현조차도 수용하고 침묵하고자 하였으나, 일방적으로 왜곡 또는 과장된 주장에 대한 침묵은 반복되는 무한한 억측을 낳을 수 있다. 이는 고스란히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의 고통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고민 끝에 더 이상 상황을 묵과하지 않고 본인이 거론된 현 사태의 모든 사실 여부를 법에 따라 밝히기로 했다”고 공식입장에서 루머에 대한 대응 의지를 내비쳤다.

에 네스 카야가 터키로 출국한다는 소문에 대해선 “가족과 함께 국내에 거주하며 현 사태를 슬기롭게 해결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회피하기 위해 홀로 출국할 의사를 가진 바는 한 순간도 없다”며 “앞으로 법적인 조치를 통해,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해 적극 대응할 것이다. 부디 성급한 추측과 오해는 자제하여 주실 것을 부탁한다”고 해명했다.

주요기사

한편, 지난달 30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에네스 카야가 결혼 사실을 숨기고 총각 행세를 하며 여자들을 만났다고 주장하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 됐다. 이후 에네스 카야는 JTBC ‘비정상회담’을 포함해 출연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고 전했다.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을 접한 누리꾼들은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도대체 뭐가 진실일까?”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치열한 공방 벌어지나”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어쨌든 씁쓸하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제공=에네스 카야 공식입장/JTBC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