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참치캔에 ‘미니언즈’… 마니아들 수집욕 자극
더보기

참치캔에 ‘미니언즈’… 마니아들 수집욕 자극

김민식 기자 입력 2018-05-23 03:00수정 2018-05-23 10:0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동원F&B

동원F&B는 36년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이며, 동원참치에 더욱 젊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다. ‘미니언즈’는 미국 애니메이션 ‘슈퍼배드’ 시리즈의 강렬한 신스틸러로 등장해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다. 동원F&B는 지난해 세계 유일의 미니언즈 참치캔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를 출시하며 미니언즈와의 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귀여운 미니언즈의 표정이 다양하게 새겨진 24종의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미니언즈 악동매콤참치’는 국내는 물론 해외 미니언즈 마니아들의 수집욕까지 자극하는상품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25일까지 열리는 ‘라이선싱 엑스포 2018(Licensing Expo 2018)’에 초청받아 전시되고 있다. 라이선싱 엑스포는 다양한 캐릭터를 인형, 완구, 의류 등 각종 상품에 활용하는 권한을 거래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행사로 매년 전 세계 80여 개국 50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하고 있다.

또한 동원F&B는 미니언즈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6월 13일까지 여는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간편 참치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캐릭터#기업#미니언즈#동원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