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미엘르클리닉, 시간을 거스르는 마법 같은 순간 “나는 원래 예뻤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스마트 컨슈머]
콜라겐 세러피의 힘, 지속되는 탄력 있는 피부
자가콜라겐 생성 촉진시키는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

이상진 부평미엘르클리닉 원장
이상진 부평미엘르클리닉 원장
따뜻한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얇아진 옷차림만큼 여성들의 메이크업도 가벼워지는 계절이 왔다. 하지만 이미 깊게 자리한 팔자주름과 이마주름은 옅은 메이크업으로는 가려지지 않는다. 요즘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동안(童顔)과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는 만큼 간단한 시술로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는 필러 시술이 유행하고 있다.

그렇지만 단순히 주름을 메워주는 필러 시술은 동안 피부를 위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해답은 피부 탄력 증진을 담당하고 있는 콜라겐. 최근 피부 속부터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주름 완화는 물론 피부 탄력까지 증대시키는 콜라겐 세러피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그 시절 탄력 있던 피부로 돌아가고 싶은 사람이라면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에 주목해 보자.

원하는 기간 직접 선택 똑똑한 콜라겐 세러피


기존에 많이 사용됐던 히알루론산(HA) 필러의 경우 최대 지속기간이 1년 미만으로 시술 효과가 환자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반면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의료용 고분자 물질 PCL(Poly-Caprolactone)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에 비해 최대 4배 이상의 지속기간을 가지고 있다. 이 PCL 성분을 젤 상태로 주사기에 담아 주름, 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 데 사용하며, 효과가 시술 후 원하는 기간동안 지속되는 점이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부평미엘르클리닉 이상진 원장은 “깊은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 없는 피부에 생기와 볼륨감을 주는 방법으로는 콜라겐 세러피가 적합하다”며 “최근 떠오르는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은 주름, 탄력 개선 효과와 지속성이 특히 탁월하다”고 말했다.

엘란쎄의 가장 큰 장점은 유지기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것. 올 1월부터 기존의 엘란쎄 S(1년)와 엘란쎄 M(2년)에 이어 엘란쎄 L(3년), 엘란쎄 E(4년) 제품을 추가로 도입, 콜라겐 세러피로서는 최초로 환자들에게 1년부터 4년까지 원하는 유지기간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피부 속부터 채워주는 자가콜라겐 생성법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이 부드러워지고 자연스럽다는 것이 장점이다. 엘란쎄는 피부에서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는 콜라겐 타입1, 타입3(TypeⅠ, TypeⅢ) 생성을 촉진한다. 콜라겐을 자체적으로 생성하도록 해 볼륨, 피부 탄력뿐만 아니라 피부 톤 개선에 전반적으로 도움을 줘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든다. 환자들의 만족감이 높은 것도 이 때문.

이 원장은 “기존 필러 시술이 단순히 꺼진 부위를 메우는 데 집중됐다면 프리미엄 엘란쎄 시술은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이른바 콜라겐 세러피”라며 “엘란쎄 시술을 통해 피부 볼륨은 물론 피부 탄력, 톤 개선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더욱 자연스러운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필러 시술을 받는 사람이 필러를 선택하는 기준은 3가지다. 지속 효과와 자연스러움, 그리고 안전성인데 그중 최우선으로 삼는 것이 바로 안전성이다. 자연스러운 얼굴이 오랫동안 지속되더라도 안전하지 않다면 무용지물. 엘란쎄의 성분인 PCL은 체내에서 가수분해 반응으로 물과 이산화탄소로 분해된다. 유지 기간 동안 체내에서 100% 생분해·흡수·배출되는 완벽한 흡수성을 지닌 것이 주목할 만한 점이다.

특히 생분해성 물질인 PCL 성분의 경우 수십 년간 의료용 수술실 등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연합의 안전·건강 관련 규격인 CE인증(Communaute Europeenne Marking)을 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지속성과 안전성, 그리고 자연스러움까지 모두 갖춘 4세대 필러 엘란쎄는 필러 분야 최초의 수상 이력 또한 다양하다. ‘올해의 기술혁신상’(Frost&Sullivan) 수상과 더불어 ‘올해의 히트 상품’(국민일보), ‘소비자 만족 대상’(머니투데이) 그리고 ‘2014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필러부문상’(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 다양한 타이틀을 거머쥐며 이미 여러 차례 그 우수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