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Health TOWN]‘꿀피부’ 원한다면 콜라겐을 잡아라!
더보기

[Health TOWN]‘꿀피부’ 원한다면 콜라겐을 잡아라!

동아일보입력 2010-09-27 03:00수정 2010-09-27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최근 여배우 신세경이 여배우 황정음, 아이돌그룹 ‘원더걸스’의 멤버 소희 등을 제치고 ‘민낯이 예쁜 여자스타’ 1위로 꼽혔다. 방송에서 신세경은 화장을 하지 않았음에도 매끄럽고 촉촉한 ‘꿀피부’를 자랑했다.

꿀피부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꿀피부는 마치 꿀을 바른 듯 윤기와 촉촉함을 머금은 피부를 말한다.

꿀피부의 핵심은 피부 자체의 건강함이다. 촉촉하고 탱탱한 꿀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 속 수분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시켜주는 것이 관건이다.

이런 점에서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은 중요하다. 진피층 90% 이상을 차지하는 콜라겐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해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조절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노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25∼30세가 되면 체내 콜라겐 생성능력은 급격히 떨어진다. 30대 이후 눈가, 입가에 잔주름이 심해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또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화장이 들뜨고 기미, 잡티가 증가한다. 따라서 콜라겐 생성능력이 떨어지는 시점부터 콜라겐을 보충해주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콜라겐을 보충하는 방법 중 하나로 콜라겐을 섭취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샥스핀 콜라겐’이 주목받고 있는 것도 이런 맥락이다.

샥스핀 콜라겐은 일본의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인 긴자토마토가 연구 개발해 7년간 판매해 온 제품이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상어지느러미의 콜라겐이 주원료다.

주요기사

2000년 일본 교육과학문화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돼지 콜라겐의 흡수율은 2%에 그친 반면 상어지느러미 콜라겐의 흡수율(84%)은 42배로 나타났다.

샥스핀 콜라겐을 수입 판매하는 더블유비즈(www.well-biz.kr)의 김원진 대표는 “긴자 토마토의 ‘샥스핀 콜라겐’은 상어의 꼬리지느러미는 물론이고 뼈까지 통째로 농축한 제품”이라며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비타민C 등이 함유돼 피부 탄력과 수분을 유지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박은정 기자 ejpark@donga.com

※ 본 지면의 기사는 의료전문 정선우 변호사의 감수를 받았습니다.

※더블유비즈는 30일까지 ‘긴자토마토 샥스핀 콜라겐 추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에 샥스핀 콜라겐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유기농 아마씨유로 만든 ‘오메가 3 퓨어플랙스 오일’(미국 발린스사의 정식 수입제품)을 증정한다. 문의 02-501-2665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