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소문난 특급 호텔 뷔페 12곳 체험기 & 전문가 추천 건강 메뉴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9월 19일 03시 00분


코멘트

■Healthy Dining
직접 맛보고 생생하게 전하는 미각 여행! ①

JW메리어트 서울 ‘더 카페’
JW메리어트 서울 ‘더 카페’
《호텔 뷔페는 어디나 그 호텔의 중심에 자리하며 자랑거리로 손꼽힌다. 하지만 음식 가짓수가 많고 다양하다보니 비슷비슷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생활 칼럼니스트 이지은씨가 맛있는 건강 메뉴들로 이름난 특급 호텔 뷔페 레스토랑 12곳에 가서 직접 맛보고 생생한 체험기를 썼다. 또한 단국대 대학원 식품 영양 전공 계수경 교수가 그 곳의 건강 메뉴를 추천하고 그 효능을 소개했다.

편집자 주 : 주중 점심 뷔페 기준(파크 하얏트는 주말 한정 뷔페). 뷔페 가격은 세금과 봉사료 포함. 뷔페 메뉴는 요일과 계절에 따라 변할 수 있으며 가격 변동 가능성도 있습니다.》



■ 맛깔스런 한식 코너가 돋보이는 JW메리어트 서울 ‘더 카페’


내추럴한 가구를 놓아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럽게 꾸민 공간에서 2백50여 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지역 농장에서 공급받는 친환경적이고 신선한 재료를 이용한 음식들이다.

오가닉 샐러드 바는 친환경 채소로 구성돼 식전 속을 건강하게 채울 수있다. 샐러드 다음엔 당근오렌지수프를 맛볼 것을 권한다. 당근에 크림이 더해진 부드러운 맛에 상큼한 여운을 남기는 끝 맛이 일품이다. 연어와 함께 숭어 슬라이스도 맛볼 것. 비슷하면서도 다른 식감을 비교하며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다양한 나물과 버섯, 여러 가지 김치, 마늘종 등으로 차려진 한식 반찬은 어느 곳보다 맛깔스럽다.

가마솥에 지은 현미밥과 먹는 것을 추천하는데 비빔밥으로 먹어도 별미. 스테이크와 LA갈비 등을 구워주는 그릴은 가장 붐비는 곳이다. 즉석에서 조리해주는 대하구이와 대게찜도 일품. 직접 면을 고르면 만들어주는 파스타 코너는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다. 매콤한 맛의 주꾸미 차돌볶음과 등갈비도 꼭 맛보기를.

문의 및 예약 02-6282-6731
가격 점심 주중 7만3000원, 주말·공휴일 7만9000원
저녁 주중 8만1000원, 주말·공휴일 8만7000원

추천 건강 음식!장어

대표적인 스테미너 식품인 장어는 필수아미노산이 고루 함유된 우수한 단백질 공급원으로 오메가3 지방산이 다량 함유돼 혈전 생성을 억제하며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비타민A와 비타민E가 풍부해 체내 불포화지방산의 산화작용을 억제하고 피부에 윤기를 주며 노화를 방지한다.


맛으로 평가받은 ‘스타 메뉴’가 일품!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더 스퀘어’

블랙과 화이트의 깔끔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샐러드 코너는 친환경 채소로 구성됐다. 마와 토마토 등 건강 샐러드를 먼저 만들어먹을 것을 권한다. 샐러드 코너 옆에 있는 전복찜은 와인소스에 찍어먹으면 훌륭한 건강식이 된다. 파스타, 그릴, 스시 코너 등 총 7가지 라이브 오픈 키친에서는 즉석 요리를 주문해 먹을 수 있다.

음식이 다양해 고르기 어려우면 뷔페 이용객들이 가장 맛있다고 뽑은 ‘스타 메뉴’ 표가 붙은 음식을 선택해도 좋다. 셰프가 직접 구워 향이 그윽한 훈제연어와 대게찜, 양갈비, 바삭한 식감의 튀김 요리, 등심 요리 등이 만족스럽다.

달지 않으면서 입안에서 살살 녹는 프렌치 스타일의 수제 케이크는 깜짝 놀랄 만큼 맛있다. 초콜릿이 분수처럼 뿜어 나오는 초콜릿 타워에 슈크림, 과자, 마시멜로를 찍어 먹는 초콜릿 분수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문의 및 예약 02-531-6618
가격 점심 주중 6만원, 주말·공휴일 6만6000원
저녁 주중 6만6000원, 주말·공휴일 7만원

추천 건강 음식!전복찜, 달팽이 그라탕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즐겨 먹었다는 ‘바다의 보약’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원기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파란빛이 도는 내장은 영양분이 농축돼 정력제로 알려져 있다. 무기질과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돼 성인병에도 효과적이다.

프랑스 3대 진미 중 하나인 달팽이는 강장 식품으로 살 부위의 끈끈한 점액성분인 콘드로이친 황산이 피부에 윤기를 주고 노화를 방지한다.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 뼈 건강에 좋다.


특별한 날, 커플을 위한 최고의 장소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특별한 날, 여성이 좋아할 만한 분위기와 메뉴로 첫손에 꼽을 만하다.주말 브런치 뷔페인데, 음료와 미니 요리, 메인요리가 테이블로 서빙되는 세미 뷔페 스타일. 음료는 샴페인이나 칵테일, 무알콜 칵테일 중에서 선택가능하다.

테이블로 서빙되는 음식으로 오렌지와 생강을 넣어 만든 수프, 새콤달콤한 푸아그라 테린은 입맛을 돋우기에 충분하다. 메인 요리는가을 특선으로 한우 오븐구이, 한우 그릴, 한우 찜 등 3가지 모듬 한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닭고기, 양 갈비, 로브스터, 연어 등도 선택 가능하다.

뷔페 음식에서는 쿠스쿠스, 라임, 자두 등 색다른 재료를 사용해 만든 샐러드 코너, 킹크랩, 블루크랩, 생선회 등을 갖춘 해산물 코너가 특히 눈길을 끈다. 연어를 올린 팬케이크와 와플, 크레페, 타르트는 커피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커피 맛이 뷔페 12곳 중 단연 최고다.

문의 및 예약 02-2016-1220 가격 10만5000원

추천 건강 음식! 당근생강스프

생강의 매운맛 성분인 진저론과 쇼가올 등은 위액 분비를 좋게 해 소화흡수를 촉진시킨다. 혈액순환을 도와 냉증이나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다.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를 곱고 매끄럽게 하며 시력을 보호하고 야맹증을 예방한다. 식도암과 췌장암을 예방한다.


그릴요리와 사천식 중국요리가 인기 르네상스 서울 ‘카페 엘리제’

널찍한 공간이 색색의 컬러로 경쾌하다. 메뉴는 월화, 수목, 금토일 등 요일별로 조금씩 바뀌며 1백20여 가지 요리가 차려진다.

중국요리는 매콤한 사천식으로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회 코너에는 초밥과 생선회 뿐 아니라 즉석에서 썰어준 해삼이나 멍게, 산낙지 등을 맛볼 수 있다. 데판야키 코너도 있다. 새우, 쇠고기, 관자, 홍합과 청경채, 숙주나물 등 준비된 재료를 직접 선택하면 즉석에서 조리해 준다.

스테이크와 LA갈비, 양갈비, 닭날개, 폭립 등을 구워주는 그릴 코너는 가장 인기다. 특히 버섯소스를 뿌려 먹는 스테이크 맛이 일품.멕시코 전통음식인 토르티아를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육회, 간장게장, 돼지족발 등 한식 메뉴도 풍성하며. 김치도 9가지다.한식 디저트도 맛이 좋은데 수정과와 식혜에 떡을 함께 먹으면 식사를 담백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02-2222-8635
가격 점심 주중 6만7000원, 주말·공휴일 7만원
저녁 주중 7만2000원, 주말·공휴일 7만4000원

추천 건강 음식! 산낙지

‘갯벌 속 산삼’이라 불리는 낙지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고영양 식품으로 타우린 성분이 간의 해독 작용을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최고의 스태미너 식품이다.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며 눈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맛있는 마크로비오틱 요리 리츠칼튼 서울 ‘더 가든’

점심 뷔페에 마크로비오틱 요리를 선보인다. 이는 우리 땅에서 수확한 제철재료를 뿌리와 껍질까지 모두 섭취하도록 해 자연의 에너지를 그대로 얻도록 하는 것. 밤과 콩을 넣은 샐러드, 바질 올린 렌틸콩, 제철채소로 만든 그린 샐러드 등이 대표 메뉴다. 홍초에 절인 양파나 토마토는 건강식이지만 새콤달콤 맛도 좋다.
일식 코너에서 직접 쪄주는 문어와 데리야키소스로 맛을 낸 광어 요리도 맛있다. 해산물수프은 꼭 맛보길 권한다.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영양이 풍부하며 매콤한 끝 맛이 개운하다. 얇은 도우의 해산물 피자도 맛있다.

야외정원에는 바비큐 요리가 한창이다. 새우와 삼겹살, 닭가슴살, 소시지 등을 맛볼 수 있다. 건강식 디저트도 눈길을 끈다. 검은콩과 연시로 만든 타르트는 모양도 예쁘고, 콩과 밤, 견과류가 가득한 건강빵은 부드러운 치즈와 곁들여 먹으면 최고다.

문의 및 예약 02-3451-8271
가격 점심 월∼ 토요일 6만7000원, 일요일·공휴일 8만9천원(와인과 생과일 주스 제공)

추천 건강 음식! 문어찜

지질과 당질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문어는 타우린이 풍부해 혈액 중의 중성 지질과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틴다. 간 기능을 개선해 피로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아미노산이 풍부해 근육과 피부에 탄력을 준다.


중식과 브런치 메뉴가 으뜸 신라 ‘더 파크뷰’

과일과 빵, 블루베리와 멜론 등 생과일로 만든 색색의 주스 등이 놓인 디저트 코너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도록 공간 배치가 돼 있다.

‘방금 조리한 음식을 고객에게’라는 콘셉트에 맞게 곳곳에서 셰프들이 음식을 직접 만들어 준다. 중식이 특히 맛있는데 북경 오리고기는 화덕에서 직접 구워 살이 촉촉하고 부드럽다. 셰프가 즉석에서 만들어 주는 홍콩식 딤섬 요리도 일품. 즉석 수제 누들은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다.

브런치 메뉴는 여성 입맛에 딱 맞는다. 프렌치토스트와 에그 베네딕트는 입에 넣으면 달콤하게 살살 녹는다. 바게트에 통으로 올린 프아그라 요리도 별미.

회 코너에는 국내산 연어와 참치, 도미, 대게 등이 있고 그릴코너에서바로 구워 나오는 부드러운 쇠고기 안심을 맛볼 수 있다. 달콤한 마카롱은 이곳이 베스트! 과일도 아주 달아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문의 및 예약 02-2230-3374
가격 점심 주중 9만3000원, 주말·공휴일 9만6000원
저녁 10만2000원

추천 건강 음식! 북경오리구이

단백질과 비타민 B군이 풍부하며 지질 구성 성분이 대부분 불포화 지방이라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한다. 오장육부 기능을 고르게 하고 소변 배출을 도우며 소화기를 튼튼하게 한다. 식욕부진이나 허약한 이들의 원기를 돋운다.


예쁜 샐러드와 파스타 메뉴 일품 밀레니엄 서울힐튼 ‘카페 395’

오픈된 조리 공간에서 각 코너별로 요리를 만들어 내놓는다.

샐러드 코너는 아기자기하게 구성돼 있다. 잣 소스에 버무린 전복, 광어 바질 페스토 샐러드 등이 작은 접시에 한 입 크기로 담겨 있다. 가는 튜브에 파프리카 소스가 담긴 토마토 샐러드는 보는 것뿐 아니라 맛도 일품이다.

그릴 코너에서는 왕새우, 양고기 뿐 아니라 로브스터도 직접 구워준다. 더덕샐러드, 참나물, 간장게장 등이 있는 한식 코너도 정갈하다. 밤이 듬뿍 든 오곡밥과 함께 먹기를 추천한다.

이곳의 베스트 메뉴는 파스타로 뷔페 12곳 중 첫손에 꼽을 만하다.

까르보나라와 토마토 파스타가 특히 인기. 중식코너의 마늘전복과 해삼송이 요리도 추천할 만하다. 메로구이와 칠리소스가 밴 게 요리도 맛이 좋다. 식후 돌판에 비벼주는 아이스크림도 꼭 맛볼 것. 아몬드, 스트로베리 소스, 초코볼 등 토핑을 직접 선택해 먹을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02-317-3062
가격 8만7000원(세금과 봉사료 포함)

추천 건강 음식! 로브스터구이

로브스터는 지방이 적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아르기닌,리신 등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발육을 돕는다. 오메가3 지방산,키토산,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며 알에는 세포를 활성화하는 핵산이 다량 함유돼 노화를 방지한다.

■ 보지 못한 색다른 요리가 가득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키친’

배한철 총주방장이 주도하는 산지 직송 재료를 사용한 ‘로컬 프로젝트’가 콘셉트. 테이블에 애플 에이드, 홍초 에이드 등 웰컴 드링크와 게살로 만든 애피타이저가 제공된다. 샐러드 바에는 청비트순, 알파파, 썸머 등 이색 채소와 석류, 비트 요거트 등 건강 드레싱이 구비돼 있다.

한식 코너도 독특하다. 메로는 고추장을 입혀 구워 느끼하지 않으며 매실소스를 입힌 돼지고기도 맛깔스럽다. 샤브샤브 장어와 악어 깐풍기 또한 별미.

인도 정통 치킨 커리는 색다른 음식을 먹어보고 싶은 이에게 권할 만하다. 주문 즉시 조리해 테이블로 서빙되는 웰링턴 스테이크도 놓치지 말 것. 스테이크를 구운 후 빵을 입혀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고소한 맛이 더하다.

문의 및 예약 02-559-7608
가격 점심 8만5000원 저녁 9만5000원

추천 건강 음식! 악어깐풍기

돼지고기나 닭고기보다 단백질 함량이 많고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 식품이다. 18종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스태미너에 좋은 식품이다. 뼈를 튼튼히 하는 작용도 있다.


■ 폭넓은 연령층을 위한 이색 건강 음식 롯데호텔 잠실 ‘라세느’

‘푸드 트레인’을 컨셉트로 한 오픈 키친 스타일 공간에 150여 종류의 음식이 차려져 있다. 열차에서 한 칸씩 옮겨 다니듯 각 코너로 이동하며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했다. 청혈주스, 해독주스, 율무와 잣을 갈아 만든 연골주스 등 건강 주스 코너가 특히 눈길을 끈다.

샐러드 코너에는 미삼, 백년초, 된장, 한라봉 등을 이용한 효소 드레싱이 준비돼 있다. 토마토 효소에 절인 양파와 발효 식초를 넣은 왕새우 샐러드, 렌틸콩 샐러드 등 메뉴가 다양하다.

살구씨, 해바라기씨, 잣, 율무, 밤가루 등을 넣은 고소한 오자죽은 꼭 맛볼 것! 꼬시래기 무침과 뽕잎장아찌, 장어로 끓인 통영 시락국, 고구마 발효 현미밥 등 건강 메뉴가 가득하다.

라이브 코너에서 전복과 로브스터를 구워주며 일식 코너에서는 아보카도나 송이버섯을 넣은 담백한 채소 초밥도 맛볼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02-411-7811
가격 점심 주중 8만1000원, 주말·공휴일 9만2000원
(매주 월요일 점심 송파구민 40% 할인 혜택)
저녁 주중 9만2000원, 주말·공휴일 9만2000원

추천 건강 음식! 오자죽

자영강장제로 널리 알려진 잣은 기운을 돋우며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혈압을 낮춘다. 철분이 풍부해 빈혈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율무는 항산화, 항염증작용, 면역 증강 효능이 있다. 아미노산도 풍부해 체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수분과 노폐물을 배출하므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나트륨을 배출해 고혈압을 예방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한다.


■ 효소 요리 등 맛있는 ‘힐링’ 음식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카페 아미가’

클래식한 분위기의 공간에 ‘힐링’ 콘셉트의 맛있는 음식이 차려진다.

통으로 구운 마늘은 계피 향이 향긋하며 마 즙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더해 쉽게 넘어간다. 나토와 오미자 과일 샐러드 등도 인기다.

신선한 채소들이 준비된 항암 채소 코너도 있다.

눈길을 끄는 것은 효소 메뉴다. 산야초 효소를 넣은 음식으로 연잎 밥과 효소버섯구이, 매실초절임 등은 꼭 맛보기를 권한다.

셰프 추천 메뉴로 레몬 절임 방울토마토가 있다.

한식 코너도 단연 건강식이다. 다양한 채소를 강된장과 함께 비벼먹으면 마무리 음식으로 제격이다. 와인을 끓여 만든 글루바인을 천천히 마시는 재미도 준다.

문의 및 예약 02-3440-8130
가격 점심 5만9500원

추천 건강 음식! 의성 통마늘구이

이집트에 피라미드를 세울 때 노예들이 마늘을 먹고 40도가 넘는 무더위 속에서 작업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마늘은 미 국립암연구소가 선정한 가장 탁월한 항암식품이다.

알리신 성분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혈액과 세포를 건강하게 해 노화를 억제하고 백혈구 기능을 촉진해 면역력을 증강시킨다. 스코르니딘 성분은 혈압을 낮춘다.

서울 팔래스 ‘스톤 플레이트’ 신선로
서울 팔래스 ‘스톤 플레이트’ 신선로


■ 신선로 등 만족도 높은 건강 한식 서울 팔래스 ‘스톤 플레이트’

중식, 일식, 양식, 한식이 조화를 이루는 14가지 코너, 2백20여 가지 요리가 구비돼 있다. 먼저 마 즙과 나토, 알로에 등 건강식으로 속을 달랜 후 음식을 먹을 것을 권한다.

한식 코너가 가장 돋보이는데 슬라이스 족발과 부추무침, 단팥을 더한 호박찜, 견과류볶음 등이 손꼽히는 메뉴. 담백한 국물 맛이 일품인 신선로도 눈길을 모으며 진한 국물 맛의 미역국도 맛이 훌륭하다.

그릴 코너에 있는 비스크수프는 셰프 추천 음식. 새우와 게 등 갑각류로 국물을 내 진한 해산물 맛이 일품이다. 즉석 연어머리 구이 역시 맛있다. 일식은 초밥 외에 롤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살짝 불에 익힌 회를 이용한 초밥은 날생선을 싫어하는 이들도 먹을 수 있다.

문의 및 예약 02-2186-6885
가격 점심 주중 4만8000원, 주말·공휴일 6만4900원
저녁 주중 5만9900원, 주말·공휴일 6만4900원

추천 건강 음식! 신선로

신선로에 들어간 은행은 장수식품으로 체내 유해산소를 제거하고 세포막을 보호한다. 징코플라톤 성분은 혈액순환 개선, 혈전제거효과가 있으며 게닌 성분은 혈류를 개선한다.

대추는 플라보노이드, 미네랄, 비타민 등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한 노화방지 식품이며 원기를 회복시킨다. 신경을 안정시키며 이뇨 효과도 있다


■ 전어구이 등 계절 보양식 인기 더 케이 서울 ‘더 파크’

샐러드 코너는 재료에 신경을 많이 썼다. 유기농 채소는 물론 마와 브로콜리, 흑두부 등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했다. 홍초에 절인 꼬시래기는 상큼한 맛으로 입맛을 살려준다.

한식코너도 알차다. 도라지정과와 밤초는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메뉴. 새우와 은행 등을 넣은 대나무 통밥과 찰떡 궁합이다.

셰프가 직접 썰고 만들어주는 초밥과 회 코너가 있으며 라이브 코너에서 구워주는 떡갈비를 구워준다. 누들 코너는 수제 생면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소바와 우동, 자장, 콩 국수 등을 만들어 준다.

계절 메뉴로 10월 말까지 자연송이 요리와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구이를 맛볼 수 있다. 쫀득한 식감의 마카롱이 일품이며 골드 키위 등 과일 디저트 코너도 알차다.

문의 및 예약 02-526-9562
가격 점심 주중 3만9000원, 주말 5만2000원
저녁 주중 4만3000원, 주말 5만2000원

추천 건강 음식! 전어구이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을 예방하며 EPA와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혈액을 맑게 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글/이지은(생활 칼럼니스트)
계수경(단국대 대학원 생명융합학과 식품영양 전공 교수)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