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컨슈머] 샴푸하듯 염색… 3분 만에 ‘비단 머릿결’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3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대양라이프

1, 2제가 하나로 나오면서 머리에 문지른 뒤 3분 만에 염색이 되는 ‘간편한 헤어칼라 결’. 대양라이프 제공
1, 2제가 하나로 나오면서 머리에 문지른 뒤 3분 만에 염색이 되는 ‘간편한 헤어칼라 결’. 대양라이프 제공
손에 짜서 머리에 비벼주고 3분 뒤 감으면 깔끔하게 염색이 되는 염색약이 주목받고 있다.

누구나 염색약 하면 1, 2제가 따로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가장 먼저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새롬코스메틱에서 독자 개발해 새롭게 출시한 3분 완성 ‘간편한 헤어칼라 결’은 1, 2제가 하나의 1회용 팩에 들어있고 그것을 손에 짜게 되면 1, 2제가 동시에 나오게 돼 간편하다. 그대로 손에 짜서 머리에 샴푸하듯 비벼주고 3분 뒤 머리를 감으면 깔끔하게 염색이 마무리된다.

염색 경험자라면 누구나 한 번 이상은 머리 염색의 불편함을 느껴 보았을 것이다. 게다가 염색약 특유의 역한 냄새와 머리카락이 빠지는 문제 등 화학적 자극도 걱정된다. 이런 가운데 많은 비용과 복잡한 머리 염색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간편한 헤어칼라 결’ 샴푸염색약이 요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혼자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제는 시중에도 간편한 염색약이 많이 출시됨에 따라 머리 염색도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 집에서 혼자 하는 ‘셀프미용족’이 부쩍 늘고 있다. 하지만 이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염색약 선택을 잘못하면 이·미용실에서 염색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데다 자칫 잘못하면 얼룩까지 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약 냄새도 머리가 아플 정도로 고약하다. 이 같은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이 ‘간편한 헤어칼라 결’이다.

자연 성분이 16가지 듬뿍 들어 있으며 80% 이상이 식물 성분으로 구성됐다. 전체 백모 염색, 부분 흰머리 염색, 뿌리 염색 등 어떤 방법이든 샴푸를 쓰듯 손에 짜서 머리에 문지른 뒤 헹구면 된다. ‘단 3분’이면 염색이 되는 획기적인 상품이다.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릴 필요가 전혀 없으며 사우나에서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특히 머리카락의 성분은 대부분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화학 성분이 강한 염색약은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으므로 머리의 영양 성분이 잘 빠지지 않도록 머리카락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염색약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간편한 헤어칼라 결’은 사용법이 간편할 뿐 아니라 모발 손상을 최소화하며 쉽게 탈색되지 않는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한 번 염색하면 한 달 동안 처음 염색한 상태 그대로 유지된다. 별도의 린스나 트리트먼트 사용도 필요 없어 타사 제품들과 차별화된다.

이런 염색의 간편성과 장점으로 요즘은 이·미용실을 가지 않고 집에서 셀프 헤어스타일링을 통해 짧은 단발이나 긴 머리를 직접 다양한 염색 색상으로 연출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간편한 헤어칼라 결’은 중장년층에 인기 있는 검은색, 진한 갈색, 자연갈색 등 색상 종류도 다양하다. 또한 뿌리염색, 새치염색, 전체염색, 백모염색 등에 두루 활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좋다. 인체에 해로운 암모니아를 없애고 헤나, 로즈메리, 창포, 알로에베라겔, 상백피 등 16가지 자연 추출물로 만들어 자극적이지 않고 안전하다.

신제품 출시 선착순 500명 무료체험
수용성이라 피부에 묻어도 걱정이 없다. 머리카락을 물로 헹구는 과정에서 피부에 묻은 부분이 말끔하게 지워지고 머리카락만 깔끔하게 염색이 된다. 무엇보다 염색약 특유의 역한 냄새가 나지 않고 허브향이 나는 게 이 제품의 자랑이다.

소비자 만족도도 높다. 이는 5000여 건에 달하는 대양라이프 홈페이지의 이용후기 코너에서 엿볼 수 있다. “이런 염색약 처음이다” “진짜 간편하다” “색이 어둡지 않고 자연스럽다” “좋아서 꾸준히 쓰고 있다” “염색이 잘되며, 머릿결 손상도 없다” “피부에 묻어도 잘 지워진다” “획기적이다” 등 호평 일색이다.

이런 장점으로 인해 샴푸식 염색약의 재구매율이 매우 높다. 이 같은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대양라이프는 신제품 ‘간편한 헤어칼라 결’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시중 가격 10만 원인 10박스 가격을 5만9800원에 판매하며 여기에 사은품으로 4박스, 2개월 무료 체험분 1박스까지 추가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 총 15박스를 가져갈 수 있는 셈이다. 제품 속에 별도 포장된 체험분을 먼저 사용해 본 뒤 불만족스러우면 2개월 이내에 반품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홈쇼핑 방송 80회 기념 특별 행사인 만큼 선착순 500명 한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스마트 컨슈머#대양라이프#염색약#간편한 헤어칼라 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