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세요” 스타들 ‘투표 인증샷’ 행렬
더보기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세요” 스타들 ‘투표 인증샷’ 행렬

뉴시스입력 2018-06-13 17:51수정 2018-06-13 17:5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일인 13일 연예인들의 투표 행렬이 잇따르고 있다.

그룹 ‘트와이스’는 인스타그램에 멤버 나연(24·본명 임나연), 정연(22·유정연), 다현(20·김다현), 채영(19·손채영)의 인증샷을 차례로 공개했다.

나연은 “투표 완료! 원스(트와이스 팬클럽 이름)도 오늘 꼭 투표해요”, 정연은 “투표 완료! 소중한 한 표 원스도 투표해요”라고 썼다. 채영은 “여러분도 소중한 한 표 꼭! 투표하세요”라며 유권자들의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탤런트 한지민(36)은 인스타그램에 “2018.06.13 6시까지입니다!”라고 적고 “#투표하고 웃자 #613”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탤런트 고아라(28)는 인스타그램에 “#투표#완료 #도장#꾸욱”이라는 해시태그를 남겼다.

그룹 ‘소녀시대’ 효연(29·김효연)은 투표장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올렸다. 그룹 ‘인피니트’ 성열(27·이성열)은 “우리모두 투표합시다. 새나라의 어린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가수 솔비(34·권지안)도 투표소를 찾은 모습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에 “투표 하셨어요? 유권자의 아름다운 권리. 소중한 한 표 행사”라는 글을 남겼다.

탤런트 임수향(28)은 인스타그램에 “지방선거 꼭 투표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투표 인증샷을 올렸다.

가수 케이윌(37·김형수)은 “오랜만에 인증이라는걸 한 번 저도 합니다”, MC 전현무(40)는 “투표한 거 후회하지 않게 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투표 인증샷을 찍으려면 투표소 입구에 설치된 포토존, 투표소 표지판 등을 활용하면 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엄지나 브이(V) 등 기호를 손가락으로 표시한 투표 인증샷을 인터넷·SNS에 올리는 것은 허용된다.


투표 후에 기표 용구를 손등에 찍은 인증샷도 촬영할 수 있다. 하지만 기표소 안에서 투표지를 촬영하는 것은 불법이다.

【서울=뉴시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