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승리 도운 뜨거운 득점 지원·호수비…벨린저 일등공신

  • 뉴시스
  • 입력 2019년 5월 26일 13시 58분


코멘트
LA 다저스 야수들이 넉넉한 타선 지원과 호수비로 류현진(32) 승리의 도우미로 나섰다.

류현진은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벌어진 2019 메이저리그(MLB)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10피안타 2실점으로 호투, 시즌 7승째(1패)를 수확했다.

류현진의 위기관리 능력도 돋보였지만 타선의 뜨거운 지원과 호수비도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다저스 타선은 이날 장단 13안타를 때려내며 7점을 올렸다. 모두 류현진이 마운드에 있을 때 낸 점수였다.

5월 들어 난공불락의 면모를 과시했던 류현진은 이날 앞선 경기와 비교해 위력적인 모습을 보이지는 못했다. 올 시즌 최다인 10개의 안타를 허용했다.

특히 1-0으로 앞선 2회말에는 포수 러셀 마틴의 실책이 겹치면서 2실점했다.

2회말 선두타자 조시 벨에 2루타를 맞은 류현진은 후속타자 멜키 카브레라에 포수 앞에 떨어지는 땅볼을 유도했지만, 마틴이 3루에 악송구를 저지르면서 벨의 득점을 허용했다. 이후 프랜시스코 서벨리에 중전 안타를 맞아 1사 1, 3루의 위기에 몰린 류현진은 콜 터커에 역전 적시타를 허용했다.

류현진이 리드를 내주자 다저스 타선은 힘을 냈다.

3회초 맥스 먼시의 2루타로 만들어진 2사 2루의 찬스에서 코디 벨린저가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동점 적시타를 때려냈다.

류현진은 4회초 오랜만에 ‘베이브 류스’의 면모를 자랑하며 승리 투수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류현진은 4회초 2사 1루 상황에서 상대 선발 조 머스그로브의 3구째 시속 89.5마일(약 144㎞)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노려쳐 가운데 펜스 상단을 직접 맞추는 2루타를 작렬, 1루 주자 크리스 테일러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홈런성 타구였다.

개인 통산 8번째 2루타다. 류현진은 지난해 4월 28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전에서 2루타 한 방을 포함해 2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한 이후 393일 만에 2루타와 타점을 기록했다.

류현진의 2루타는 다저스 타선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5회초 선두타자 먼시와 코리 시거, 벨린저가 연달아 2루타를 뽑아내며 다저스에 5-2 리드를 안겼다. 이후 1사 3루에서 아쉬운 실책을 저질렀던 마틴이 희생플라이를 쳐 실수를 만회했다.

6회초에는 선두타자 크리스 테일러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때려냈고, 류현진은 희생번트로 테일러를 3루까지 보냈다. 이어진 1사 3루에서 자크 페더슨이 우전 적시타를 날려 류현진에 7-2 리드를 안겨줬다.

3, 4번 타자로 나선 시거와 벨린저가 각각 5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으로 활약해 류현진 승리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자크 피더슨과 먼시도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 5타수 2안타 2득점으로 힘을 더했다.

벨린저는 수비에서도 ‘슈퍼 캐치’를 선보이며 류현진의 실점을 막아줬다.

류현진은 7-2로 앞선 6회말 선두타자 케빈 뉴먼에 2루타를 맞았고, 터커의 내야 땅볼 때 뉴먼의 진루를 허용해 2사 3루의 위기에 놓였다.

후속타자 제이크 엘모어는 류현진의 5구째 투심 패스트볼을 노려쳤다. 우익수 방면으로 날아가는 큼지막한 타구였다. 벨린저는 펜스를 타고 점프하며 이 타구를 걷어냈다. 류현진의 추가 실점을 막는 결정적인 수비였다.

다저스 외야진의 수비는 4회말에도 류현진이 위기를 넘기는데 큰 힘이 됐다.

류현진은 4회말 선두타자 뉴먼에 내야안타를 맞은 후 엘리아스 디아스에 2루타를 허용, 무사 2, 3루의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터커, 조 머스그로브에 연달아 외야 플라이를 유도했다. 잘 맞은 타구였지만, 중견수 알렉스 버두고와 우익수 벨린저의 글러브로 빨려들어갔다.

타구가 짧기도 했지만, 버두고와 벨린저가 타구를 안정적으로 잡아낸 후 곧바로 강하고 정확하게 홈으로 송구해 주자들의 득점을 막았다. 외야진의 탄탄한 수비로 아웃카운트를 늘린 류현진은 애덤 프레이저를 좌익수 플라이로 잡고 실점없이 이닝을 마칠 수 있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