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콜라겐, 20세 이후 체내에서 크게 감소해 꾸준한 보충 필요
더보기

피부 건강에 도움 주는 콜라겐, 20세 이후 체내에서 크게 감소해 꾸준한 보충 필요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입력 2019-03-15 14:18수정 2019-03-18 17:1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하나마이 피쉬콜라겐

몸에 좋고 피부에 좋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콜라겐은 우리 몸속 단백질의 약 1/3을 차지하는 성분으로 체내 세포를 연결해주고 섬유세포 자극과 새로운 세포 형성의 자양분이 되는 물질이다.

피부 뿐만 아니라 눈, 모발, 치아, 혈액, 관절, 뼈, 혈액 등 콜라겐이 많은 부분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평균 수명이 120세로 늘어난 현대에 고령에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필수다.

이렇게 중요한 역할을 하는 콜라겐은 20대 이후부터 체내 및 피부에서 합성률이 점차 떨어지게 되고 이에 따라 보충 및 합성을 촉진해줘야만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콜라겐을 보충해야 할까? 바로 요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피쉬콜라겐'이다.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한 명칭이지만 일본 및 유럽에서는 이미 10여년 이전부터 콜라겐펩타이드가 분말, 정제, 음료 등 다양한 형태의 건강 보조제로 애용되고 있다.

주요기사

하나마이 피쉬콜라겐은 어류의 껍질을 원재료로 하여 만들어진 콜라겐 보조 식품으로 체내 흡수가 빠른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 형태로 되어 있으며 첨가료나 보존료 등 전혀 없이 100% 저분자 피쉬콜라겐으로만 이루어진 제품이다.

연기자 이연수
제60회 일본 식량영양학회에서도 발표된 ‘하나마이 콜라겐’ 시리즈로 임상실험 결과 4주간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시 신체 내 콜라겐 생성이 활성화, 피부의 탄력 계수, 수분도, 골밀도 등이 높아졌다는 사실이 입증되기도 했다. 이러한 효과뿐 아니라, 일본 및 국내에서의 인지도에 힘입어 최근에는 연기자 이연수를 게스트로 발탁, 신세계 TV 홈쇼핑에도 런칭됐다.

콜라겐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 층에겐 먹는 화장품으로 불리기도 하고 뼈나 아이들 발육에 관심이 많은 30~40대 주부, 건강을 위한 보조제로 장년층까지 모두를 위한 성분이다.

동아닷컴 김동석 기자 kimgiza@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