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현대 수소차 ‘넥쏘’, 가장 안전한 SUV”
더보기

“현대 수소차 ‘넥쏘’, 가장 안전한 SUV”

김현수 기자 입력 2018-12-14 03:00수정 2018-12-1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유럽 신차 안정성평가 ‘최우수’ 선정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사진)가 유럽의 신차 안정성 평가 프로그램에서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됐다.

13일 현대차는 올 초 선보인 수소차 넥쏘가 유로 신차평가프로그램(NCAP)의 ‘대형 오프로드’ 부문에서 2018년 ‘최우수(Best in Class)’ 차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로 NCAP는 1997년부터 매년 판매 중인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다. 매년 △성인 탑승자 안전성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안전 보조 시스템 △교통약자 안전성 등 네 가지 평가 영역에서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받은 차량을 각 부문 최우수 차량으로 선정하고 있다. 이 평가는 글로벌 자동차 소비자들의 신차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지표로 통한다.

넥쏘는 올해 10월에도 안전 관련 네 가지 평가 영역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얻은 바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넥쏘는 유로 NCAP에서 별 다섯 개 등급을 받은 세계 최초의 수소전기차로 선정된 데 이어 유럽에서 가장 안전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 뽑힌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평가 중 넥쏘는 성인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 정면 및 측면 충돌 시 상해가 적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어린이 탑승자 안전성 부문에서는 뒷좌석 시트벨트 프리텐셔너와 로드 리미터 적용에 좋은 점수를 받았다. 시트벨트 프리텐셔너는 충돌이 감지되면 시트벨트를 순간적으로 되감아 주어 탑승자가 앞 방향으로 적게 이동하도록 해 탑승자의 상해를 최소화하는 장치다. 로드 리미터는 차량 충돌 직후 벨트를 느슨하게 풀어 벨트 압박에 의한 2차 부상을 막아주는 장치다.

주요기사

김현수 기자 kimhs@donga.com
#현대 수소차 넥쏘#유럽 신차 안정성평가#‘최우수’ 선정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포토·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