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文대통령 “김정은, 솔직담백한 인물…전략적 마인드 갖춰”
더보기

文대통령 “김정은, 솔직담백한 인물…전략적 마인드 갖춰”

뉴스1입력 2018-09-26 08:15수정 2018-09-26 08:16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美보수성향 방송 ‘폭스뉴스’와 인터뷰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롯데뉴욕팰리스호텔에서 열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서명식에서 공동성명서에 서명한 후 악수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솔직 담백하고 전략적 마인드를 갖춘 인물이라고 평가했다.

문 대통령은 제73차 유엔총회 참석차 23일부터 3박5일 일정으로 미국을 방문한 가운데 25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보수 성향 방송인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밝혔다.

이 인터뷰에서 폭스뉴스의 정치 담당 수석 앵커인 브랫 베이어(Bret Baier)가 ‘김정은 위원장이 어떤 인물이냐’고 묻자, 문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은 젊지만 아주 솔직 담백한 그런 인물이고, 또 비핵화에 대해서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저는 확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또 “김정은 위원장은 이제는 핵을 버리고, 그 대신에 경제 발전을 통해서 북한 주민들을 더 잘살게 하겠다는 그런 전략적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비핵화를 이룬 후에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그렇게 기대를 하고 있다”라며 “저는 김정은 위원장이 비핵화라는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이라고 그렇게 믿는다”라고 강조했다.

(뉴욕=뉴스1)
주요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