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미, 최희섭과 카톡 공개 “나머지 양육비 제발 보내주세요”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9월 19일 14시 40분


코멘트
최희섭. 사진=스포츠동아 DB
최희섭. 사진=스포츠동아 DB
최희섭 MBC 스포츠플러스 야구해설위원(39)이 전 처 김유미와의 양육비 미지급 논란에 관해 "잘못된 내용"이라고 반박한 가운데, 미스코리아 출신 방송인 김유미가 최희섭과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최희섭의 해명과 조금 다른 내용이다.

앞서 18일 디스패치는 최희섭이 김유미와 이혼 후 양육비 미지급 문제로 고통받는 여성들의 사이트인 '배드 파더스(Bad Fathers)'에서 양육비를 주지 않는 아빠 명단에 76번째로 등록됐다고 보도했다. 베드 파더스 측은 "최희섭은 자녀가 성년이 될 때까지 월 100만원씩 매달 말 지급해야 하지만 법원의 명령을 어기고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최희섭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혼과 양육비 지급 관련 일부 보도가 잘못됐다"며 "지난해 말 합의 이혼을 했고 이후 양육비를 지급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전 아내와 연락이 되지 않으면서 아이와 접견이 어려워졌다. 상호 감정적 앙금이 남아있던 상황인데 아이도 볼 수 없게 되자 몇 차례 양육비를 전달하지 못한 것"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양육비 갈등을 조정해주는 기관을 통해 원만히 협의했고 미지급된 양육비도 모두 전달했다. 아이와 접견 문제도 원만히 합의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19일 디스패치는 최희섭이 지난해 10월 24일 이후 지난 9월 3일까지 현장학습 체험비(43만원)를 포함해 총 410만원의 양육비를 줬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11개월간 4번 지급했다고 부연했다.

또 디스패치는 '아내와 연락이 되지 않으면서 아이와 접견이 어려워졌다'라는 최희섭에 해명을 반박하기 위해 그가 양육비를 보내지 않은 3·4·5·6·7·8월 김유미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다.

2018년 3월 30일 김유미가 "내일 11시 면접교섭 일정 변동 없는 것으로 알겠습니다"라고 하자 최희섭은 "아침 방송 있다. 아들에게 전화하라고 해"라고 답했고 김유미가 "내일 면접교섭 안 하신다는 건가요? 여쭤보지 않았으면 아이는 기다리다 실망할 뻔했네요. 저희에겐 금 같은 주말이니, 앞으로 안보실 거면 미리 연락부탁드려요. 하루 전 말고요 적어도 이틀 전"이라고 요청하자 최희섭은 "내가 저번 주에 말했잖아 방송한다고"라고 했다. 또 2018년 4월 4일 최희섭은 김유미에게 "이번 주도 방송한다. 아들 못 볼 것 같다"라고 했다.

또 지난 9월 14일 김유미는 최희섭에게 "9월 3일에 보내주신 2017년 11월분 양육비 100만원 확인했어요. 감사합니다. 나머지 미지급 양육비 730만원 제발 보내주세요. 아이까지 힘들게 할 필요는 없잖아요. 면접교섭도, 통화도 원하는 대로 다 해드리잖아요. 오늘, 꼭, 부탁드릴게요"라고 카카오톡을 보냈지만 최희섭은 답장을 보내지 않았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