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국방부, 해군참모총장 전격 교체…심승섭 중장 내정
더보기

국방부, 해군참모총장 전격 교체…심승섭 중장 내정

뉴시스입력 2018-07-16 15:48수정 2018-07-16 16:31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해본 정보작전참모부장 등 지내

해군참모총장이 전격 교체됐다.

국방부는 16일 엄현성(60·해사35기) 해군참모총장이 사의를 표함에 따라 현 합동참모총장 전략기획본부장인 심승섭 중장(55·해사39기)을 신임 해군참모총장으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국방부 관계자는 “엄현성 총장이 임기를 2개월 남기고 후반기 주요 업무 추진과 인사권 보장 등을 위해 총장직에서 스스로 물러났다”고 설명했다. 엄 총장은 2016년 9월 취임해 임기는 9월까지였다.

국방부는 9월 군 장성급 정기 인사에서 해군참모총장을 교체할 계획이었으나 엄 총장이 스스로 물러날 뜻을 표명하면서 심승섭 중장을 대장으로 진급시켜 교체하기로 했다.

일각에서는 엄 총장이 최근 발생한 해군 장성급 성폭력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조기에 사의를 표한 것이라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심 신임총장 내정자는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해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장, 1함대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합동 및 해상작전 전문가로서 군사대비태세를 확고히 하기 위한 군사 전문성과 해상작전 지휘능력을 갖췄다.

치밀한 업무추진 자세와 능력을 구비하고 솔선수범의 리더십과 합리적인 조직관리를 통해 상하로 신망이 두터우며 전략적 식견과 개혁 마인드를 갖추고 있어 해군의 양병과 개혁을 주도할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

심 신임총장 내정자는 17일 국무회의 심의를 거쳐 국군 통수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