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미세먼지 주의하세요” 14일 미세먼지 ‘보통~나쁨’ 수준…15일 월요일 날씨는?
더보기

“미세먼지 주의하세요” 14일 미세먼지 ‘보통~나쁨’ 수준…15일 월요일 날씨는?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8-01-14 10:19수정 2018-01-14 10:3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동아일보DB

일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추위가 한풀 꺾여 낮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지만, 전일(13일)부터 이어진 대기정체로 오전에 중부와 내륙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낮 최고 기온은 2도∼10도로 전날 기온과 비교해 4∼5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서울의 낮 기온은 5도, 대전 6도, 부산 10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낮에 영상권을 회복하면서 포근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지만,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전북·대구·경북 등은 오전 한때 농도가 ‘나쁨'’ 수준까지 오를 수 있겠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날부터 대기가 정체되면서 오전에 중부와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졌다가 오후 들어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월요일인 15일에도 일부 지역은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권에서 ‘나쁨’, 그 밖의 권역에서는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다만, 전 권역에서 농도가 ‘나쁨’∼‘매우 나쁨’ 수준으로 오를 수 있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새벽부터 국외 미세먼지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는 데다 대기가 정체되면서 전 권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15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지역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눈이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서가 1∼3㎝, 경기 동부 1㎝ 미만이다. 같은 기간 서울·경기·강원 영서에는 5㎜ 미만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4도∼영상 6도, 낮 최고 기온은 5도∼13도로 각각 예상된다. 서울의 낮 기온은 7도, 대전 10도, 부산 13도까지 오르면 예년보다 포근할 것으로 보인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