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한콘진, 2017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리니지2: 레볼루션' 선정
더보기

한콘진, 2017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에 '리니지2: 레볼루션' 선정

동아닷컴입력 2017-04-18 16:18수정 2017-04-18 16:2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직무대행 송수근)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18일 2017년 1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금일(18일) 발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일반게임 부문 넷마블네오의 '리니지2 레볼루션', 착한게임 부문 조이엔조이의 '트라이앵글 메이커', 인디게임 부문 팀타파스의 '표류소녀', 체리츠의 '수상한 메신저' 등 3개 부문 4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첫 도입된 네이버 게임판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를 활용한 게이머 투표에서는 총 9,278표가 집계됐으며, 각 부문마다 2,000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다. 특히 인디게임 부문에서는 4,600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는 등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이미지(제공=넷마블게임즈)

일반게임 부문 수상작인 넷마블네오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모바일 최대 규모의 오픈 월드를 바탕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 전투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는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원작 리니지 게임의 감성을 계승하고 그래픽 수준도 한층 높여 모바일 MMORPG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출시 3일 만에 구글, 애플 등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게이머 투표에서도 1위 자리를 지켰다.

트라이앵글 베이커(출처=게임동아)

착한게임 부문 수상작인 조이엔조이의 '트라이앵글 메이커'는 수학적 도형 개념과 공간지각력 및 전략적 사고력 함양에 도움이 되는 교육용 보드게임으로 조각 도형을 이용해 삼각형을 만들며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다. 타 제품과의 유사성 검사를 거쳐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변형 조각을 이용해 전략적 측면을 강조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표류소녀 이미지(출처=게임동아)

가장 치열한 접전을 벌인 인디게임 부문에서는 모두 두 작품이 선정됐다. 첫 번째 선정작은 게이머투표에서 52%의 지지를 얻은 팀타파스의 모바일 게임 '표류소녀'다. 이 게임은 캐릭터와 수집 요소 등의 귀여운 디자인이 게이머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용자가 게임에 적극적으로 개입하지 않아도 되는 '방치형 게임'으로 오픈월드 시스템에 낚시 요소를 접목시켜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선보였다는 평이다.


수상한 메신저(출처=게임동아)

인디게임 두 번째 선정작은 체리츠가 만든 모바일 게임 '수상한 메신저'다. '수상한 메신저'는 꽃미남 캐릭터와 실제 연락을 취하는 듯 한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스토리텔링 게임으로 메신저·문자·전화 등의 익숙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게임 속에 구현했다. 전 세계 250만 여성 게이머를 확보한 이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와 캐릭터와의 적극적인 상호작용을 강점으로 자발적인 팬 문화가 형성되는 등 차세대 한류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기업에게는 문체부 장관상 수여와 함께 '2017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 자격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이밖에 한콘진이 주관하는 게임 전시회 및 투자유치 설명회(IR) 참가 게임 홍보영상 제작 지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와 포털, 게임 전문매체 및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오는 20일부터는 올해 두 번째 '이달의 우수게임' 공모가 시작된다. 참가를 원하는 게임 제작사 및 배급사는 '이달의 우수 게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 후 응모 신청서와 기획안, 첨부자료(게임이미지, 게임 소개 동영상 등)를 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콘진은 게이머투표 및 전문가 심사를 거쳐 6월경에 2차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