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춘동·동암역 사건 사고에 누리꾼 갑론을박 “또 인천”VS “인천 비하 NO”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3월 30일 11시 33분


코멘트
부평 동암역 음주사고. 보배드림 ‘Stall’님 제보 사진.
부평 동암역 음주사고. 보배드림 ‘Stall’님 제보 사진.
인천 동춘동 초등학생 살인사건부터 부평 동암역에서 발생한 음주운전 차량 돌진 사고가 같은 날 발생한 가운데 인천을 둘러싼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 부평구 동암역 남광장에서는 29일 오후 9시께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하던 60대 남성 A 씨(63)가 차량을 들이받은 뒤 행인을 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A 씨가 몰던 쏘나타 승용차량이 동암역 계단으로 돌진했다. 이 사고로 시민 3명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사고 당시 A 씨는 음주 측정 결과 면허정지 수준의 만취 상태였다.

29일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서는 실종된 초등학생 B (8)양이 숨진 채 발견됐다. 시신이 발견된 곳은 인근 아파트 옥상 물탱크. 시신은 크게 훼손된 상태였다.

30일 경찰에 따르면 숨진 B 양은 29일 오후 1시쯤 인천 연수구 지역의 한 공원에서 친구 3명과 놀던 중 지나가는 행인의 휴대 전화를 빌려 어머니에게 전화한다고 말한 뒤 실종됐다.

함께 놀던 C 양은 경찰에서 "공원에서 놀던 중 휴대전화기를 빌려 어머니에게 전화하고 온다며 지나가는 아주머니를 따라간 뒤 B 양이 없어졌다"고 진술했다.

이후 실종 신고를 받은 연수경찰서는 B 양이 실종된 공원 인근 지역에 설치된 CCTV 영상을 확보해 행방을 찾던 중 29일 오후 11시쯤 동춘동 한 아파트 옥상 물탱크 안에서 B 양의 시신을 발견했다.

경찰은 B 양을 살해한 용의자로 D 양(17)을 검거해 조사 중이다. 하지만 D 양은 경찰 조사에서 진술을 번복하며 제대로 말을 못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같은 날 인천에서 벌어진 사건·사고 소식에 누리꾼들은 "우리 딸 아침에 학교 보내는데 심장이 덜덜 떨린다. 인천에는 왜 매일 강력범죄냐"(yupu****), "인천의 역사를 새로 쓰네"(kyj1****), "인천 살기 무서워졌다"(phs4****), "인천 사건 너무 많아"(cla1****), "또 인천이네. 무서운 동네"(tjdr****), "인천 모자 살인사건, 연수구 시신 유기사건까지 무섭다"(berr****), "실시간 검색어가 다 인천이네"(kds****) 등의 불안한 반응을 보였다.

반면 일부 누리꾼들의 인천 비하에 인천 시민들은 불편한 감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일부 누리꾼은 "인천 비하하지 마라. 기분 나쁘다. 동시에 2개 터졌다고 쓰레기 동네라니"(rjw3****), "인천 욕하지 마"(atti****), "인천 시민으로서 불편한 마음이 든다"(nice****) 등의 의견을 보였다.

김소정 동아닷컴 기자 toystor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