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용태·하태경 “최순실 연설문 개입, 민주주의 능멸…특검 불가피”

  • 동아닷컴
  • 입력 2016년 10월 25일 09시 14분


코멘트
與 김용태(사진)·하태경 “최순실 연설문 개입은 ,민주주의 능멸 …특검 불가피”
與 김용태(사진)·하태경 “최순실 연설문 개입은 ,민주주의 능멸 …특검 불가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실세로 알려진 최순실 씨가 대통령의 연설문을 사전에 받아 일부 수정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집권당 의원들이 특별검사제를 도입해 수사해야한다고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25일 최순실 씨의 대통령 연설 개입 의혹과 관련 "공화국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능멸한 최순실 사태를 수사하기 위해 특검을 실시하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순실 사태는 '배신의 정치'의 결정판이다. 누구에 대한 배신인가? 대한민국 공화국에 대한 배신이며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배신이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피와 땀과 눈물로 건국되고 지켜왔던 대한민국 공화국과 민주주의는 최순실 사태로 유린되고 능멸 당했다"며 "이 사태에 대해 철저하게 진상을 파헤쳐 관련자들을 추상같이 엄벌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 사태를 대처함에 있어 여야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헌법은 국회에게 삼권 분립의 정신에 입각하여 대통령과 행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라 명령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국회는 최순실 사태의 진상을 밝히는 데 그 어떤 '수단이나 방법'을 피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며 "지금의 검찰로써는 국민의 불신을 해소 할 수 없다. 국회는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한 특검을 즉각 실시하라. 그리고 진상이 밝혀진 후 책임자들을 엄벌하는데 그 어떤 '성역'도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청와대도 수사 대상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같은 당 하태경 의원도 "국회는 특검을 발동해서 비선실세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건을 엄정 수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청와대 핵심부가 최순실과 연결돼 있다는 물증자료가 나온 이상 단순 검찰 수사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이 됐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이건 최순실이 청와대의 핵심부에 있는 사람과 연결돼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며 "최순실은 청와대 비선실세이며 국정을 농단해왔다는 것이 사실상 입증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하 의원은 "청와대는 특검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 수사의 공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우병우 수석도 즉각 사퇴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여권 잠룡인 남경필 경기지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야당과 협력해 빠른 시일 안에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며 "최 씨 관련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는 명백한 국기문란"이라고 개탄했다.

남 지사는 "봉건시대에서도 일어날 수 없다는 일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벌어진 것"이라며 "이런 참담한 현실 앞에서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 무엇보다 그 보도내용이 사실인지 밝혀야 한다. 먼저 대통령이 밝혀야 한다. 국민 앞에 역사 앞에 두려운 마음으로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새누리당도 이 일을 덮는데 급급해서는 안 된다. 진실규명에 전력을 다 해야 한다"며 "진실이 모두 밝혀질 때까지 정치권은 개헌 논의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JTBC는 최순실씨의 컴퓨터 파일을 입수해 분석한 결과 최순실 씨가 청와대의 대통령 연설문 44개를 공식 발표 전에 미리 받아 수정한 흔적이 발견됐다고 2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순실 씨가 미리 받아본 연설문 중에는 박근혜 정부 국정철학을 반영했다는 '드레스덴 연설문'은 물론 허태열 비서실장 교체 문제가 담긴 '국무회의 말씀' 자료까지 들어있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