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라오스]슈틸리케호, ‘8-0’ 역대 최다 득점…손흥민, ‘해트트릭’ 활약

  • 동아닷컴
  • 입력 2015년 9월 4일 09시 47분


코멘트
사진=스포츠동아 DB
사진=스포츠동아 DB
[대한민국 라오스]슈틸리케호, ‘8-0’ 역대 최다 득점…손흥민, ‘해트트릭’ 활약

대한민국 라오스, 손흥민 해트트릭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2018 러시아월드컵 2차 예선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라오스를 8-0으로 대파했다.

한국은 3일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린 아시아지역 2차예선 G조 2차전에서 약체 라오스를 상대로 8-0 대승을 거뒀다.

이날 슈틸리케 감독은 라오스의 밀집수비를 뚫기 위해 4-1-4-1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최전방 공격수로 석현준을 배치했고 손흥민(토트넘)과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을 좌우 날개로 낙점했다. 중앙은 기성용(스완지 시티)과 권창훈(수원)이 호흡을 맞췄고 정우영(빗셀 고베)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나섰다. 포백 라인은 홍철(수원) 김영권(광저우 헝다)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장현수(광저우 부리)가, 골문은 권순태(전북)가 지켰다.

이날 경기는 상대전적 3승 무패로 앞서는 한국의 무난한 승리로 예상됐다. 국제축구연맹(FIFA) 9월 랭킹에서도 한국(57위)이 라오스(174위)에 크게 앞섰다.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라오스를 일방적으로 밀어붙였고,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홍철은 왼쪽 측면을 무너뜨린 뒤 왼발로 크로스를 시도했고, 문전에 있던 이청용이 역동작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헤딩으로 라오스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어 불과 3분 만인 전반 11분에 추가골이 터졌다. 중앙에서 정우영이 왼쪽에서 돌파하는 홍철에게 스루패스를 연결했고 홍철은 곧바로 왼쪽에서 페널티지역 중앙으로 크로스를 찔렀다.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정확한 슈팅으로 추가골을 터뜨렸다.

세 번째 골은 권창훈의 발끝에서 터졌다. 전반 30분, 중원에서 볼을 잡은 권창훈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후반전에서도 한국의 일방적인 우세가 계속됐다.

후반 12분, 5년 만에 태극마크를 단 석현준이 데뷔골을 터뜨렸다. 왼쪽 측면에서 볼을 받은 홍철이 크로스를 연결했고 석현준이 볼의 방향만 바꿔놓으며 4번째 골을 신고했다. 이로써 홍철은 이날 도움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후반 28분엔 손흥민의 멀티골이 터졌다. 왼쪽에 있던 기성용이 박스 오른쪽으로 연결했고 장현수가 손흥민에게 논스톱 패스로 연결했다. 손흥민은 드리블 이후 그대로 강한 슈팅을 때렸고 라오스의 골망은 또 다시 뒤흔들렸다.

이어 후반 30분에 또 다시 골이 터졌다. 권창훈은 장현수가 골문 앞으로 길게 차준 크로스를 받아 팀의 6번째 골을 신고했다.

후반 44분엔 박스 근처에서 패스를 받은 손흥민이 수비수 1명을 가볍게 제친 뒤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7-0을 만들었다. 손흥민의 해트트릭이 완성된 순간이다.

후반 추가시간, 한국은 또 다시 골을 터뜨리며 8-0이라는 스코어를 완성했다. 중원에서 볼을 잡은 기성용이 문전으로 파고드는 이재성에게 로빙패스를 연결했고, 이재성은 볼을 트래핑한 뒤 정확한 왼발 슈팅으로 쐐기골을 신고했다.

이날 8-0 대승을 거둔 한국은 슈틸리케 감독이 부임 후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이전 기록은 지난 6월 아랍에미리트(UAE)와의 평가전에서 기록한 3-0이었다.

지난 6월에 열린 미얀마전에 이어 월드컵 2차예선에서 2연승을 기록한 슈틸리케호는 승점 6점으로 G조 1위 자리를 유지했다. 한국 대표팀은 8일 레바논에서 3차전을 치른다.

대한민국 라오스, 손흥민 해트트릭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