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김부선, 시끄럽게 산다” 비난…허지웅 “부조리를 바로 잡겠다는 자에게”

  • 동아닷컴
  • 입력 2014년 9월 17일 14시 38분


코멘트
방미 김부선 허지웅 사진= 방미 블로그 화면 촬영
방미 김부선 허지웅 사진= 방미 블로그 화면 촬영
방미 김부선 허지웅

가수 방미가 폭력 사건에 둘러싸인 배우 김부선을 비난한 가운데, 해당 글이 삭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방미는 16일 자신의 블로그에 “김부선 난 이분이 좀 조용히 지냈으면 좋겠다. 내가 LA에 있을 때나 서울에 있을 때나 이 분은 연기자보단 자기 개인적인 일로 더 바쁘고 시끄럽게 산다. 억울함, 흥분되는 일, 알리고 싶은 일, 설치면서 드러내고 싶은 일들 할 줄 몰라서 안 하는 게 아니다”라고 시작하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방미는 “우린 최소한 대중들에게 방송으로나 여러 매체를 통해서 직업인 모습으로 보이는 것이 제일 아름다운 일이라 생각되는데 김부선 이 분은 그게 잘 안 되나 보다. 본인이 방송을 안 하고 평범하게 산다면 모를까 계속 연예인으로 살아간다면 싫어도, 억울해도, 화나도, 좀 더 조용히 일 처리를 하면 안 될까?”라고 말했다.

방미는 “연예인은 외롭고, 허전하고, 고달프게 혼자 지내도 그렇게 지내는 것에 익숙하도록 연습해야 한다. 항상 내가 쓰는 이야기 중 우리가 방송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궁금하다. 신기할 수 있다. 어딜 가나 우리는 대중의 관심거리다. 좀 더 인내하고 참아야만 구설수와 억울함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방미는 “아니면 나처럼 제한된 사람만 만나던가. 외로움은 누구에게도 있다. 하물며 연예인에게 외로움은 기본이라고 생각한다. 아니면 연예인 외에 다른 일에 도전해 보는 것도 본인을 절제하는데 좋은 방법. 어쨌든 이 분 좀 조용히 지냈으면 제발”라고 덧붙였다.

이에 영화평론가 허지웅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부조리를 바로 잡겠다는 자에게 ‘정확하게 하라’도 아니고 ‘나대지 말라’ 훈수를 두는 사람들은 대게 그 드센 사람들이 꼴사납게 자기 면 깎아가며 지켜준 권리를 당연하다는 듯 받아 챙기면서, 정작 그들을 꾸짖어 자신의 선비 됨을 강조하게 마련이다”고 반박하는 듯한 글을 남기기도 했다.

방미의 글은 각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고, 이후 방미는 해당 글을 삭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김부선은 12일 밤 9시 30분경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 반상회에서 난방비 문제로 시비가 붙은 주민 A 씨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

김부선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가 주민들에게 그동안 난방비리, 관리비리 제보하려는 순간 그들이 난입해서 입 막았고 경찰 부르라고 주민들 협박하고 우리가 나가면서 폭언폭력까지 하고 내게 일방적으로 맞았다고 JTBC에 제보했다고 한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방미 김부선 글 삭제를 접한 누리꾼들은 “방미 김부선 허지웅, 논란이 되니 삭제했군” “방미 김부선 허지웅, 뜬금없는 저격” “방미 김부선 허지웅, 왜 아무 말이 없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방미 김부선 허지웅 사진= 방미 블로그 화면 촬영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