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우리집 전용 영화관에서 설 특선 영화 즐겨요!”
더보기

“우리집 전용 영화관에서 설 특선 영화 즐겨요!”

동아일보입력 2019-02-02 03:00수정 2019-02-02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온 가족이 놀라는 초고화질 TV, QLED 8K
올해 설 명절 안방극장의 흥행작 편성 전쟁이 어느 해보다 뜨겁다. 설 연휴 닷새 동안 공중파, 종편, 케이블 주요 채널에서는 1400만 관객을 이끈 흥행 대작 ‘신과함께-인과 연’부터 ‘아이 캔 스피크’, ‘명당’, ‘내부자들’, ‘곤지암’까지 다양한 장르의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연이어 편성되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영화관을 찾지 않고 거실에서 TV 프로그램이나 IPTV로 영화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영화관 못지않은 시청 경험을 선사하는 초대형·초고화질 TV에 대한 수요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출시한 ‘QLED 8K’는 압도적인 화질과 초대형 화면, 인공지능(AI) 기반의 풍부한 사운드로 거실에 나만의 영화관을 만들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100% 충족시킨다.

○ 8K 초고해상도 지원하는 세계 최초 ‘QLED 8K’

주요기사

삼성전자 ‘QLED 8K’는 4K UHD TV의 4배에 달하는 3300만 개의 픽셀이 촘촘히 배열되어 기존 TV와 차원이 다른 현실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가까이에서도 픽셀을 육안으로 인지할 수 없을 만큼 화질이 좋아 시청 거리에 제약이 없기 때문에 명절을 맞아 여러 가족이 거실에 함께 모여 있어도 어느 자리에서든 또렷하고 편안하게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QLED 8K’를 더욱 놀랍게 만드는 것은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다. ‘QLED 8K’는 머신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데이터를 분석해 저화질 영상을 8K 수준의 초고화질 영상으로 자동 변환하는 업스케일링 기능을 지원한다. 이 덕분에 소비자는 4K로 제작된 최신 영화뿐만 아니라 4K 이하의 화질로 제작된 영화들도 8K급의 화질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인공지능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화질뿐만 아니라 사운드도 최상의 상태로 업그레이드해 준다. ‘QLED 8K’는 실시간으로 영상을 분석해 액션이 강조되는 장면에서는 미세한 효과음을 부각해 몰입감을 더하고, 블록버스터 영화의 폭발신에서는 배경 사운드를 강조해 현장감을 살리는 등 장면에 따라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QLED 8K’는 8K HDR 4000 기술로 뛰어난 명암비를 지원해 영상이 너무 밝거나 어두울 때 놓칠 수 있는 디테일까지 또렷하게 보여준다. 또 컬러 볼륨 100%로 밝기가 달라져도 정확하게 색을 구현해 마치 실제 장면을 보는 듯이 생생한 자연색을 표현해준다.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는 주변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화면을 띄워주는 매직스크린 기능으로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거실 인테리어 디자인을 완성해준다.

○ QLED 8K 구매 시 혜택 ‘삼성전자 국민TV 특별전’

12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기록해 온 삼성전자는 28일까지 TV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국민 감사 프로젝트 ‘2019 힘내라! 대한민국! 삼성전자 국민TV 특별전’을 이어간다. 이번 국민TV 특별전에서는 지난해 세계 최초로 론칭한 QLED 8K의 사운드바 1+1 패키지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QLED 8K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삼성 하만카돈 사운드바 N950 등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tv#qled 8k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