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7·끝>“판에 박힌 여행은 NO!… 심쿵한 백제 미각여행 떠나세요”
더보기

<7·끝>“판에 박힌 여행은 NO!… 심쿵한 백제 미각여행 떠나세요”

이기진 기자 입력 2018-11-09 03:00수정 2018-11-0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백제로 떠나는 미각여행 ‘금강 식후경’]12월부터 금강지역 연계버스 운영
미팅여행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 가족대항 미션 어드벤처도 펼쳐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대전시,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 대전마케팅공사가 공동 진행하는 백제역사가족대항 미션 어드벤처가 펼쳐진다. 사진은 금강변 위를 유영하는 열기구.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루틴(routine·판에 박힌)한 여행은 가라. 색다른 여행으로 백제권에 매료돼 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제9권역(대전과 충남 공주, 부여, 전북 익산) 기관 단체가 ‘심쿵’한 여행 콘텐츠를 야심 차게 내놓았다. 연령, 여행 목적별로 테마버스를 타고 이 지역 구석구석을 돌아보며 백제의 진수를 맛보는 오디세이 테마버스, 가족 단위로 참가해 미션을 수행하며 푸짐한 상금과 상품을 받을 수 있는 백제역사 미션투어가 내년까지 이어진다.

○ 금강오디세이 테마버스 운영

금강이 유유히 흐르는 이 지역 백제역사권을 여행하는 데 그동안 가장 불편했던 점은 연계 버스가 없었다는 것. 이에 따라 12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아름다운 여정 ‘금강오디세이 테마버스’가 운행된다.

테마버스는 △금강그랜드 로맨틱버스 △금강그랜드 아트투어버스 △금강그랜드 뮤지엄버스 △금강 키즈 오디세이버스로 나뉘어 관광객들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몰입형, 수준 높은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맨틱버스는 20, 30대를 겨냥해 대전 예술의거리와 근현대사전시관, 공주 무령왕릉과 하숙마을, 부여 궁남지와 부소산성, 익산 미륵사지와 보석박물관 및 교도소세트장을 운영한다. 미혼 남녀의 당일 미팅여행과 커플들의 1박 2일 고백여행으로 꾸며진다.

아트투어버스는 대전 한밭수목원, 공주 풀꽃문학관, 부여 신동엽문학관, 익산 가람 이병기 생가가 추가되며, 가족 단위 피크닉을 겸하거나 1박 2일 단체 캠핑도 가능하다.

뮤지엄버스는 공주와 부여의 국립박물관, 익산 미륵사지 전시관과 왕궁리유적전시관을 여행하는 것으로 당일 코스로 진행된다. 키즈 오디세이버스는 어린이 역사탐험대와 백제 왕의 비밀을 알아보는 1박 2일 코스가 있다.

주요기사

여행 중에는 전문가이드의 안내가 이뤄지며 다양한 체험과 도시락 또는 맛집 체험, 편안한 숙소 등이 제공된다. 열기구를 타고 식사하는 새로운 경험도 할 수 있다. 모두 100차례 운영되며 문의는 부여마을문화학교협동조합 전화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

○ 백제역사 미션투어

온 가족이 대전∼공주∼부여∼익산에 있는 역사, 체험, 먹거리, 볼거리 등을 지도에 따라 여행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가족대항 미션 어드벤처도 펼쳐진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대전시, 충남 공주시, 부여군, 전북 익산시, 대전마케팅공사가 함께 마련한 이 미션투어는 총 4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프로그램으로 100팀(팀당 3∼4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대전-공주팀(11월 24일), 부여-익산팀(11월 25일) 등 50팀씩 나눠 진행하며 1인당 1만 원의 참가비를 내면 각종 체험 및 입장료, 백제맛집 식사, 행동식(行動食) 등 3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1등(각각 2팀)에게는 100만 원, 2등에게는 60만 원, 3등에게는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다양한 경품도 제공된다. 대전-공주팀은 24일 오전 9시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부여-익산팀은 25일 오전 9시 익산 서동공원에서 출발한다. 만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다.

미션 수행방법은 출발 전에 지급되는 미션 지도에 따라 정해진 목적지로 이동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것으로 인증샷, 먹방 미션, 보물찾기, 위치찾기, 게임미션 등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 충남 공주를 방문한다면 공산성 앞에서 고마열차를 타보자. 공주 마스코트인 고마곰 모양의 미니열차를 타고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에 자리한 공산성, 황새바위, 송산리고분군, 공주한옥마을, 고마센터, 국립공주박물관을 모두 볼 수 있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은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 도시를 지역 및 테마에 따라 10개 권역으로 구분한 것으로 대전과 충남 공주, 부여, 전북 익산은 제9권역에 포함돼 있다. 이 권역 PM사업단 정강환 단장(배재대 관광축제대학원장)은 “지역의 특색 있는 관광 명소들을 개선하고 연계해 테마가 있는 고품격 관광코스로 여행자를 맞이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이기진 기자 doyoce@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