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2018 Math Challenge 대회’ 성황리 개최
더보기

‘2018 Math Challenge 대회’ 성황리 개최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입력 2018-10-17 09:00수정 2018-10-17 09: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제공=㈜오메가포인트

㈜오메가포인트는 지난 7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2018 한국영재수학 창의사고력 대회(이하 한수창사 대회)’의 수상자 약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차 활동형 대회인 ‘2018 Math Challenge 대회(이하 매쓰챌린지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참가자는 Creativity, Cooperation, Connection, Communication 등 4가지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구성된 수학자 챌린지, 수학 퍼즐 챌린지, 창의 챌린지 등 3가지 활동에 참여했다.

한수창사 대회가 서술형 지필고사를 통해 참가자의 수학적 지식, 창의력과 논리력을 평가했다면, 매쓰챌린지 대회는 참가자들이 처음 만나는 친구들과 팀을 구성해 과제를 함께 해결하는 과정에서의 빠르고 정확한 문제 해결력 및 의사소통능력과 협동력이 더욱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매쓰챌린지 대회는 ㈜오메가포인트에서 주최하고 ㈜교육과방송에서 주관하는 대회다. ㈜오메가포인트는 2000년 사고력수학을 도입해 유아‧초등‧중등까지 전문적인 사고력수학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사고력수학 분야를 선도해온 ‘시매쓰’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탐구하는 과정에서 부모님이나 선생님의 가르침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수학적 창의성을 발현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관련기사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