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지난 8일 고졸 검정고시 현장 응원 이벤트 진행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8월 9일 16시 19분


코멘트

- 구암중, 무학중, 잠신중에서 기념품 배부 및 2019학년도 전기 입시 안내
- 일‧학업 병행하는 검정고시 합격생 위해 실무 연계형 교육과정 및 다양한 장학금 마련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8일(수) 오전 7시부터 구암중학교, 무학중학교, 잠신중학교 등 서울 지역 고졸 검정고시 시험장 3곳에서 현장 응원 이벤트를 펼치며 응시생들을 격려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입학‧대외처는 고졸 검정고시 제2차 시험일인 이날, 시험을 치루기 위해 등교하는 응시생들에게 생수, 초코바, 볼펜 등을 배부하며 합격을 기원하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응시생들의 진로 선택에 유용한 입시 자료를 준비하여, 합격자는 올해 12월부터 진행되는 2019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에 바로 지원이 가능함을 안내했다. 응시생들은 바쁜 발걸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직종의 실무와 연계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의 학과에 진지한 관심을 보였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검정고시 합격 후 바로 직업 세계에 진출한 입학생의 원활한 일‧학업 병행을 위해 선취업후진학 장학금을 마련해두고 있다. 선취업후진학 장학금은 고졸 취업 문화 정착과 후진학(동시진학) 생태계 구축을 위해 조성되었다. 재직 중인 입학자 중 입학성적 상위 30명에게 지급되며, 수혜자는 4년 동안 수업료를 감면받는다. 그리고 입학생의 재직 기관이 고려사이버대학교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면, 입학생은 입학금 전액 면제 및 등록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소득 8분위 이하 입학생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신청도 가능하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8월 16일(목)까지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전공, 신산업기술경영전공, 국제협력·다문화전공)에서 편입생을, △경영학부(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휴먼서비스학부(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평생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학과), △법·세무학부(법학과, 세무·회계학과)에서 2018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 등급과 상관없이 학업소양검사(30%)와 학업계획서(70%)로 선발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내에 위치한 접수처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 둘 다 가능하다. 입학지원 홈페이지 입학상담 게시판이나 전화를 통해 입학 문의 및 상담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심층 상담을 원하는 지원자를 위해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중앙광장 101호)에 상담실이 마련되어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8:00~17:00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