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일자목 ‘개인별 맞춤 도수치료’로 잡는다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7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Dr.윤 프로통증클리닉

Dr.윤 프로통증클리닉의 윤정원 원장(오른쪽)은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즉시 통증 완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도수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Dr.윤 프로통증클리닉의 윤정원 원장(오른쪽)은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즉시 통증 완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도수치료 프로그램
을 제공한다.
장시간 스트레칭 없이 컴퓨터 앞에 앉아 업무에 집중하거나, 스마트폰 등 각종 전자기기의 사용시간이 늘어나면서 목의 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증가하고 있다.

목은 머리 무게에 비해 인대가 얇고 근육의 힘이 약해 조금만 무리해도 쉽게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머리의 중심축이 앞으로 쏠린 구부정한 자세가 지속되면 결국 목 뒷부분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면서 목의 변형이 일어나게 된다. 거북목이나 일자목 등 목뼈의 변형은 충격을 흡수하는 디스크의 기능을 크게 떨어뜨리고 뇌로 이어지는 수많은 신경 및 혈관을 눌러 목 통증은 물론 어깨통증, 근육통, 두통, 만성피로 등의 증상을 동반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따라서 단순히 목에 국한된 근육 치료 위주의 물리치료나 통증치료만으로는 변형된 경추를 바로잡기 힘들어 많은 현대인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즉시 통증 완화를 위한 개인별 맞춤 도수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Dr.윤 프로통증클리닉(원장 윤정원)이 치료 효과 지속 및 통증 재발에 대한 환자의 신뢰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Dr.윤 프로통증클리닉의 윤정원 원장은 “스프링처럼 충격 분산 역할을 수행하는 커브 형태의 정상적인 목뼈의 변형을 방치하면 디스크 협착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다”며 초기 치료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위험이 적고 후유증이 없는 근본적인 비수술적 치료를 통해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기 때문이다. Dr.윤 프로통증클리닉의 도수치료 프로그램은 증상에 따라 개개인의 문제를 파악하고 맞춤 치료계획을 수립한 후 직접 손과 글라스톤 등을 이용해 문제가 생긴 연부조직을 움직여 상처 조직을 회복하고 근본적인 통증의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 도수 치료이다. 이와 함께 신장분사, 고강도 레이저 등으로 세포대사작용을 가속화하여 빠른 회복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해주는 고주파 치료(특수치료)를 병행함으로써 최상의 치료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1 대 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근력의 밸런스를 맞추고 경추뿐만 아니라 흉추, 요추의 전체적인 척추 교정을 시행한다. 윤 원장은 “시간, 공간, 비용 등의 제약에 따른 환자들의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도수 치료 시 사무실이나 집에서 간단하고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셀프 홈트레이닝 운동법도 알려준다”며 “거북목·일자목 치료를 위해 주사치료, 도수치료, 특수물리치료의 통합 프로그램과 함께 환자 개인의 반복 운동과 자세 교정의 노력이 병행되면 치료 결과가 훨씬 더 좋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비즈포커스#기업#dr.윤 프로통증클리닉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