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서울 체험형 관광콘텐츠, 아이디어 내세요
더보기

서울 체험형 관광콘텐츠, 아이디어 내세요

김예윤기자 입력 2018-05-17 03:00수정 2018-05-17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18일부터 개인-단체 공모전 접수… 선정된 콘텐츠는 상품화 지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시민에게서 체험관광 콘텐츠를 제안받는 ‘2018 우수체험관광콘텐츠 발굴 공모전’을 연다.

서울 소재 체험형 관광상품을 보유하거나 운영하는 개인 및 단체는 공모에 응할 수 있다.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mediahub.seoul.go.kr/gongmo2)를 참고해 1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e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콘텐츠 가운데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15개 안팎을 선정한다. 뽑힌 콘텐츠는 7∼11월 상품개발 전략 수립을 비롯한 기획 및 홍보까지의 인큐베이팅을 거친다. 콘텐츠를 제안한 개인 또는 단체는 향후 상품화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 개발이 완료된 관광상품은 서울 체험관광 사이트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에서 홍보한다.

시 관계자는 “단순 패키지 유람에서 여행객 스스로 현지를 가보고 체험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 상품을 개발하겠다”며 “매력적 체험 콘텐츠를 갖고는 있지만 자본과 마케팅 역량이 부족해 상품화와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소상공인이나 스타트업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명인과 함께하는 탈 만들기’ ‘젓가락 공방에서 한국 식문화 배우기’를 포함한 체험 콘텐츠 10개를 발굴했다. 현재 외국인 관광객들이 실제 즐기고 있다.

김예윤 기자 yeah@donga.com
주요기사
#관광콘텐츠#서울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