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최악’ 미세먼지에 靑 청원 봇물…“제발 좀 어떻게 해주세요”
더보기

‘최악’ 미세먼지에 靑 청원 봇물…“제발 좀 어떻게 해주세요”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8-03-27 08:48수정 2018-03-27 09:02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면서 청와대 청원게시판에도 관련 청원이 쇄도하고 있다.

청원게시판에는 27일 올라온 미세먼지 청원만 수십 건에 달한다. 최근 1주일간 제목에 ‘미세먼지’가 포함된 청원은 500건이 넘는다.

청원 제목은 ‘숨 쉬는 게 너무 불안합니다’ ‘미세먼지 제발 좀 어떻게 해주세요’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미세먼지 국민대토론회로 대책 모색해달라’ 등으로 정부의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하고 있다.

미세먼지 관련 청원 가운데 가장 많은 사람이 동의하는 내용은 지난 24일 시작된 ‘미세먼지의 위험 그리고 오염 및 중국에 대한 항의’라는 청원이다.

주요기사

청원인은 미세먼지 주범으로 지목된 중국에 대해 단호한 대응을 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오전 8시 현재 11만명이 넘는 이들이 청원에 동참했다. 국민청원은 ‘30일간 2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으면 청와대와 정부 관계자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미세먼지 문제 해결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이기도 하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대선을 앞두고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안심하고 숨 쉴 수 있는 대한민국을 꼭 만들겠다”며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