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Life] 봄 아웃도어-일상 패션을 완벽하게 만들다

  • 동아일보
  • 입력 2018년 3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아이더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을 일컫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문화를 추구하는 이들이 늘면서 아웃도어 의류가 실용적인 일상 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변화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일상과 아웃도어 경계 없이 활동성이 뛰어나고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을 선보였다. 다양한 기후 환경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기능성을 바탕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더했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이번 시즌 아이더는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실용적인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으로 캐주얼한 아웃도어룩을 대거 선보였다”며 “변화무쌍한 봄철 날씨에 완벽히 대응하면서 일상복과도 맞추기 좋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상과 아웃도어를 넘나든 패션에 완벽한 ‘제노아 재킷’
변덕스러운 봄날씨의 기상 변화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아이템을 꼭 챙겨야 한다. 아이더 제노아 스트레치 재킷은 방풍·투습 기능이 뛰어난 소재로 기후 변화에 제약 없이 완벽한 봄 아웃도어 활동을 돕는 고기능성 방풍 재킷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사방 스트레치 소재를 더해 가볍고 최상의 활동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목깃과 허리 선, 등판 등 신체 부분별로 통기성을 높이기 위해 타공 디테일을 가미했다. 쾌적한 착용감으로 봄 산행은 물론 도심 워킹, 러닝 시에도 착용 가능하다.

특히 트렌디한 일상 룩으로 연출하기에도 제격이다. 차분한 색상과 간결한 절개선 디테일을 특징으로 스포티한 아웃도어 팬츠는 물론 베이직 면바지와도 잘 어울린다. 신축성이 뛰어난 슬림핏 디자인으로 날씬해 보이며 고급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라이트네이비, 블랙, 다크레드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레드, 네이비, 라이트베이지 등 3종이다. 가격은 21만 원이다.

아이더 올가 집티는 고급스럽게 혼합된 멜란지 소재가 돋보이는 기능성 집업 티셔츠다. 흡습·속건성이 탁월한 드라이코어 소재를 사용해 신체 체온 조절이 탁월하다. 장시간 쾌적한 착용감을 위해 어깨와 옆라인 등 부분별 항균·소취 기능이 뛰어난 소재를 더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그레이, 라이트네이비, 올리브 3종이며 여성용은 그레이, 크림슨, 다크블루 등 3종이다. 가격은 모두 9만5000원.

아이더 노토스 테크 팬츠는 탄력과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한 기능성 바지다.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와 인체공학적인 체형 설계 기술로 편안한 활동성을 선사한다. 감각적인 멜란지 배색 디테일로 세련된 실루엣이 돋보인다. 특히 부분별로 빛 반사 기능의 리플렉시블 3M 테이핑과 지그재그 패턴 스티치를 포인트로 가미했다. 색상은 남성용은 블랙, 네이비, 카키 등 3종이며 여성용은 블랙, 다크퍼플, 다크그레이 등 3종이다. 가격은 13만 원.

봄처럼 가벼운 신발, 최상의 착용감 선사하는 ‘체로키 등산화’
밝고 화사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면 신발은 깔끔하고 편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과한 패션은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 무채색에 포인트 색상과 소재가 돋보이는 슈즈는 패션 센스를 보여주기 좋은 아이템이다. 이때 발의 피로도를 낮추고 미끄러지기 쉬운 지형에 안전성을 위해 신발의 기능성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아이더 체로키 등산화는 가벼운 무게로 발에 무리를 주지 않고 장시간 안정적인 착화가 가능한 로컷 트레킹화다. 특히 발 전체를 잡아 최적의 피팅감을 선사하는 기술력을 강조했다. 도보 시 무게 하중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PU캐스팅 공법으로 보아(BOA) 다이얼 끈이 발등부터 발 뒤꿈치까지 연결되는 스마트핏 가이드를 함께 적용했다. 밑창은 엑스그립(X-GRIP) 부틸 고무 소재를 적용해 지형 마찰력 및 접지력이 우수하다.

내구성이 우수한 천연 소가죽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다양한 패션 스타일과 멋스럽게 활용 가능하도록 전체적으로 무채색을 적용했으며 포인트 컬러 디테일을 더했다. 남녀 공용 색상은 다크 그레이, 레드 등 2가지이며 남성용은 네이비가 있다. 가격은 26만9000원.

박정민 기자 atom6001@donga.com
#enjoy life#여행#레포츠#패션#여가#아이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