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게임 소식] 3/19 컴투스 '체인스트라이크', 사전예약 100만 돌파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8년 3월 19일 18시 56분


코멘트
- 컴투스 '체인스트라이크', 사전예약 100만 돌파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턴 기반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체인 스트라이크'의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3월 말 출시 예정인 '체인 스트라이크'는 사전등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돌입하였으며, 많은 게이머의 관심 속에 사전등록 100만 명을 넘어섰다.

'체인 스트라이크'는 체스의 이동과 공격을 모티브로 삼았다. 게이머는 전략적인 자리 배치와 협공 시스템 등 폭 넓은 전술을 활용해 전 세계 게이머와 대결을 즐길 수 있다. 게임에는 스토리 모드, 이색적인 던전 공략 등의 콘텐츠가 마련됐다.

이번 체인 스트라이크의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계속되며, 컴투스는 참여하는 모든 게이머에게는 수호자 소환 등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문스톤 150개를 제공한다. 아울러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한 별도 사전예약 참여 시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컴투스는 게임의 핵심적인 요소 중 하나인 '협공' 시스템에 대한 게이머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등록 페이지 내 체혐용 미니게임을 준비 했으며, 게임 완료 시 3-5성 수호자를 소환할 수 있는 '신비한 차원의 서'를 제공한다.

체인스트라이크(출처=게임동아)
체인스트라이크(출처=게임동아)

- 룽투 '열혈강호 for Kakao', 태국 구글 플레이 이어 앱스토어도 흥행

중국 조이파이게임이 개발하고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의 모회사인 룽투게임이 태국에서 서비스를 진행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현지 서비스명, 열강모바일)'가 지난 17일 태국 iOS 마켓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최고매출 순위도 2위다.

이번에 태국에 선보인 '열강모바일'은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열혈강호 for kakao'의 콘텐츠와 그래픽을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코믹한 무협 세계관을 기반으로 원작 주인공들이 깜찍한 SD 캐릭터로 등장해 유쾌함을 선사하는 MMORPG다.

'열강모바일'은 지난 8일 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인기 1위, 매출 2위를 기록한바 있으며, 이어 17일 현지 iOS 마켓에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인기 1위, 매출 2위 등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회사 측은 이같은 성과가 검증된 게임성과 태국 현지에 높게 형성된 '열혈강호' IP 인지도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이어 '열혈강호'는 2000년대 초반 태국에서 원작 만화와 온라인 게임 등으로 서비스 되며 현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IP로 자리잡았고, 최근 원작을 재해석한 모바일게임 '열강모바일'이 출시되며 태국 올드 게이머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등 검증된 게임성을 기반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러한 게임의 '열혈강호'의 모바일 IP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룽투코리아와 타이곤모바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된다. 룽투코리아와 타이곤모바일은 해당 국가에서 매출 일부를 로열티로 받게 된다. 룽투코리아는 타이곤모바일의 최대 주주로 지난 2016년 말 자회사로 편입시킨 바 있다.

열강모바일 태국 순위(출처=게임동아)
열강모바일 태국 순위(출처=게임동아)

- 소녀와 고양이! '꾹꾹무사 스페셜' 출시

인디게임개발팀 캣닢스튜디오가 모바일 RPG '꾹꾹무사 스페셜'을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

'꾹꾹무사 스페셜'은 캣닢스튜디오에서 과거 원스토어 인디게임 전시작으로 선정되었던 '꾹꾹무사 고양이 세계를 구하라!'의 RPG판이다. 게이메은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됐고, 스토리와 콘텐츠도 더욱 보강됐다.

게임은 소녀가 고양이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소녀가 고양이 세계를 구하기 위해서는 인간 세계로부터 만들어진 타락한 기운에 감염된 고양이 세계의 주민들을 구하면서 고양이 부대와 함께 왕성까지 진격해야 한다. 소녀는 전투 외에도 모험, 훈련, 휴식,강화, 동료영입을 통한 다양한 방법으로 고양이 부대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

아울러 게임에는 80장이 넘는 일러스트가 마련됐으며, 일러스트와 함께 전개되는 시나리오는 게임의 몰입감을 더한다. 또한, 100종이 넘는 고양이 관련 아이템과 서포트 동료들은 고양이 마니아에게 수집의 즐거움도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캣닢스튜디오의 신작 '꾹꾹무사 스페셜'은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추후 iOS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꾹꾹무사 스페셜(출처=게임동아)
꾹꾹무사 스페셜(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