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문재인 대통령 “남북선수들 값진 도전 응원… 국민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
더보기

문재인 대통령 “남북선수들 값진 도전 응원… 국민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

문병기 기자 입력 2018-02-15 03:00수정 2018-02-15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문재인 대통령, SNS 등 통해 설날 메시지 문재인 대통령은 15일 “남북 선수들의 값진 도전을 넉넉한 마음으로 응원해 주신 국민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올린다”고 설 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등을 통해 공개한 설날 영상메시지에서 “이번 설날은 평창 올림픽과 함께해서 더욱 특별하다. 세계에서 반가운 손님들이 찾아와 제대로 된 ‘까치설날’을 맞았다”고 말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남북의 선수들은 ‘반갑습니다’, ‘안녕하세요’ 정겨운 우리말로 서로의 안부를 묻는다”며 “너무나 오래 기다려온 민족 명절의 모습”이라고 했다. 이어 “우리는 날마다 설날처럼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한다”며 “그 노력이 이뤄지도록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힘을 다해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설 연휴 기간에도 ‘평창 올림픽 현장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설 연휴 첫날인 15일에는 명절에도 쉬지 못하고 일하는 자원봉사자 등에게 격려 전화를 한 뒤 평창 올림픽 개막식에 참석한 에르나 솔베르그 노르웨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는다. 설 당일인 16일은 청와대 관저에서 가족과 함께 명절을 보내고 17일에는 올림픽 대회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한국 대표팀의 경기를 관람할 계획이다.

문 대통령은 또 중국 관영 중국중앙(CC)TV를 통해 중국 국민들에게도 설 인사 영상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중국 CCTV의 요청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병기 기자 weappon@donga.com
#문재인 대통령#남북선수#설날 메시지#sns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