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공기업 감동경영]와이어 없는 브래지어… 언더웨어의 새 트렌드 ‘브라렛’
더보기

[공기업 감동경영]와이어 없는 브래지어… 언더웨어의 새 트렌드 ‘브라렛’

태현지 기자 입력 2018-01-29 03:00수정 2018-01-29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컴포트랩

여성들이 가장 대중적으로 착용하는 속옷은 와이어 브래지어다. 와이어가 가슴의 모양과 탄력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줄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하지만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은 물론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에 기존의 브래지어를 대체하는 여성 언더웨어의 새로운 트렌드로 브라렛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브라렛은 가슴을 옥죄던 기존 브래지어의 패드와 와이어를 없애고 압박을 최소화한 속옷이다.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브라렛은 해외의 인기제품을 단순하게 복제하거나 수입을 통해서 판매하는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서울시와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주형철)의 ‘2017년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혁신브랜드’로 선정된 컴포트랩은 국내 유일한 자체 제작 브라렛 전문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컴포트랩은 브래지어에서 와이어, 밴드, 후크 등 불편을 주는 모든 요소를 제거하면서 동시에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적합하면서 브라의 기본 기능인 가슴 지지력을 확보하고 패션성을 결합한 브라렛을 출시했다.

주요기사

전용 생산 공장을 통한 원가 절감으로 생활 필수품인 언더웨어 특성상 자주 구입해야 하는 점을 감안해 부담 없는 가격을 제시한다. 한편 2017년 하이서울 우수상품 어워드 혁신브랜드에 컴포트랩의 대표 상품인 여신브라가 선정된 바 있다. 또한 SBA 판로지원 사업 중 ‘위메프 하이서울샵’에 입점해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매출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2월 초에는 SBA 판로지원사업과 연계해 자사 쇼핑몰 오픈과 오프라인 진출 등 판로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