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헬스 동아]건강한 물 ‘수소수’로 인체 유해 활성산소 배출
더보기

[헬스 동아]건강한 물 ‘수소수’로 인체 유해 활성산소 배출

홍은심기자 입력 2018-01-24 03:00수정 2018-01-24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매일 마시는 물. 우리 몸의 70% 이상은 물이다. 물은 몸 안의 노폐물을 희석·배출하며 세포가 영양분을 섭취하도록 도와 체온 조절과 척추·관절의 충격 완화 역할을 한다. 물이 부족하면 유해물질이 쌓여 요로결석, 구취, 구강건조증, 변비, 피로 등에 시달릴 수 있다.

생명유지에 또 하나 중요한 것이 산소다. 산소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이지만 산소 중엔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유해산소도 존재한다. 바로 ‘활성산소’다. 활성산소는 산소가 음식물과 결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다. 체내 세포와 유전자를 공격해 각종 질병을 유발한다. 세포의 재생을 막아 노화를 촉진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런 활성산소 배출은 물 섭취를 통해 이뤄지기도 한다.

그렇다면 어떤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을까. 장수의 나라 일본에서는 수소수가 인기다. 수소수 음용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비하지 않고도 활성산소를 배출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소수를 마시면 수소(H)가 체내 활성산소(O)와 만나 물(H2O)로 변환돼 체외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한국에서도 수소수캡, 수소수텀블러, 포트형 수소수생성기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하지만 수소수를 마신다고 무조건 활성산소를 낮출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수소수는 수소 용존량이 800ppb 이상 돼야 인체 내 유해 활성산소 제거와 각종 질병 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국내 수소수 전문기업인 솔고바이오는 수소가 1000ppb 이상 물속에서 용존하는 기술을 개발해 일본에 수소수 생성기를 수출하는 업체다.

솔고바이오는 생수통에 수소수를 용전해 사용할 수 있는 수소수 캡과 수소수 텀블러, 가정에서 쉽게 사용 할 수 있는 포트형 수소수 생성기와 디스펜서, 정수기 형태의 직수형 수소수 생성기, 냉·온수기 겸용 수소수 생성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솔고바이오는 1월 한 달간 이벤트를 통해 포트형 수소수 생성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피톤치드 삼림욕기 ‘가평 잣나무가을숲’ 기기를 제공하고 있다.

홍은심기자 hongeunsim@donga.com



#수소수캡#수소수텀블러#포트형 수소수생성기#솔고바이오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