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결혼’ 배우 이석, 누구?…‘감빵생활’서 절대악 캐릭터, 박해수와 동갑내기 친구
더보기

‘결혼’ 배우 이석, 누구?…‘감빵생활’서 절대악 캐릭터, 박해수와 동갑내기 친구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8-01-14 10:52수정 2018-01-14 10:54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이석 소셜미디어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악역인 ‘유기치사’ 역으로 중간에 합류한 배우 이석(37)이 결혼 소식을 전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14일 TV리포트 보도에 따르면, 이석은 오는 27일 서울 강남의 한 웨딩홀에서 1세 연하의 의료업계 종사자인 여자친구와 결혼한다.

이석은 지난 2014년 7월 지인의 소개로 만난 여자친구와 3년간 열애 끝에 백년가약을 맺게 됐다. 함께 공개된 웨딩화보에서 예비신부는 아름다운 미모를 자랑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2008년 뮤지컬 ‘빨래’로 데뷔한 이석은 다양한 뮤지컬과 연극 무대에 오르며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왔다.

그는 영화 ‘너는 펫’ 단역을 시작으로 ‘미생 프리퀄’ ‘해무’ ‘나의 사랑 나의 신부’ ‘강남 1970’ ‘루시드 드림’ 등에 출연했다. 또 드라마 ‘나의 영웅’ ‘미세스 캅 2’ 등에서도 열연을 펼쳤다.

최근엔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악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그는 단식투쟁 중인 양심수 목신부님을 조롱하고, 자신의 형량을 낮추기 위해 다른 재소자에게 자살 시도를 사주하는 등 ‘절대악’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등장해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석은 ‘슬기로운 감빵생활’ 주연인 배우 박해수(37)와 과거 연극무대에서 친분을 쌓은 동갑내기 친구이기도 하다.

주요기사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