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들 겨울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눈길'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12월 14일 15시 56분


코멘트
14일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다양한 모바일게임과 온라인게임이 겨울의 정취가 최고조에 달하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을 맞아. 게이머들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끈다.

음양사(출처=게임동아)
음양사(출처=게임동아)

먼저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음양사 for Kakao'에 세상을 얼어붙게 만드는 아이 SSR 등급의 설동자를 업데이트했다.

SSR '설동자'는 적중 시 일정 확률로 상대방을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들고, 이미 '빙결' 상태인 적에게는 추가로 300%의 피해를 주는 막강한 공격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단일 대상으로 최대 3회 집중 공격을 가하는 등 상대의 행동을 무력화함과 동시에 적에게 강력한 공격을 퍼붓는 식신이다.

특히 SR '설녀' 등 빙결 스킬을 보유한 식신과 함께 파티를 구성할 경우, 두 식신 간의 상승효과를 통해 더욱 강력한 파괴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추운 겨울에 어울리는 새로운 식신이다.

한편, 식신도감을 채워가고 있는 수많은 이용자가 반길만한 소식도 있다. 14일부터 2주간 진행되는 '미보유 SSR 소환 프로모션'은, 이용자들이 SSR 식신 소환에 성공할 경우 무조건 자신이 보유하지 않은 SSR 식신을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들간의 조합과 강력함을 다투는 '2017 최강 음양사 랭킹전'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18일부터 2주간 이용자 대전 결과를 합산해 상위 100명의 이용자에게 각종 보상과 경품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10회 이상 대전에 참여만 해도 식신 소환권 3장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세이메이 일행이 쿠사나기 검의 조각을 찾아 명계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신규 시나리오 22장과, 수줍은 짝사랑으로 잘 알려진 '갓파의 비밀던전' 도 공개됐다.

몬스터길들이기(출처=게임동아)
몬스터길들이기(출처=게임동아)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몬스터 길들이기'에 겨울맞이 대축제를 열고, '세븐나이츠'에는 연말을 기분 좋게 보낼 수 있는 '기분 UP데이트'를 실시한다.

먼저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한 '몬스터길들이기'에는 불멸자 고유장비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연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불멸자' 캐릭터의 고유장비인 '마계 불멸자 카이저'와 '천계 불멸자 아리엘' 등 2종을 추가했다. 두 고유장비는 높은 공격력을 기본으로 피해량 감소, 능력치 증가 등의 세트 효과를 지닌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불멸자 캐릭터와 고유장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불멸자를 좀 더 쉽게 획득하고 성장시킬 수 있게 시스템 개선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성탄의 은총 안나', '스노우맨 파라오', '캐롤바니 비비안' 등 크리스마스 컨셉의 코스튬 5종도 새롭게 공개했다.

넷마블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겨울을 맞아 다양한 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월 31일까지 이용자들은 매일 지정된 미션을 완료하고 획득한 눈꽃 포인트를 모아 '미나의 상점'에서 '7성 불멸자', '고유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기린 대륙 지역을 완료한 횟수에 따라 수호신장 선택권, 30레벨 일반 초월 캐릭터 선택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 불멸자 지급 이벤트, 던전 이벤트, 출석 이벤트, 감사 이벤트 등 총 16종의 크리스마스 특별 이벤트를 오는 1월 23일까지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세븐나이츠(출처=게임동아)
세븐나이츠(출처=게임동아)

넷마블넥서스가 개발한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는 대규모 업데이트 '기분 UP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기분 UP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출시와 다양한 보상 지급 등 이용자들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스페셜 영웅' 실베스타'를 선보인다. 실베스타는 최초로 각성 스킬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다. 또한 적군의 죽음으로 생존력이 증가하는 독특한 패시브 스킬을 통해 전략으로 활용할 수 있다. 실베스타 6성을 최초 획득 시 40레벨로 적용되는 이벤트도 열린다.

기존 이용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변화도 나타났다. 자동 모험 시 30레벨 이상의 영웅을 자동 교체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추가했고, 게이머는 이를 통해 세븐나이츠 내 다양한 루비 콘텐츠를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장비 초월 역시 (구)사황 이하 장비에 대해 옵션 구분 없이 동일 등급 내에서 초월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장신구 안전 세공 기능으로 세공 실패 시에도 재료 장신구를 보존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뉴 점핑 이벤트를 진행한다. 뉴 점핑 이벤트는 28일 동안 매일 다른 접속 보상을 제공하며 6성 스페셜 영웅 선택권 최대 8매, 6성 겔리두스 장신구 선택권, 스페셜 스킬옵션 전용장비 선택권, 4성 불사의 반지 등을 이용자들에게 지급한다.

열혈강호(출처=게임동아)
열혈강호(출처=게임동아)

룽루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조이파이게임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 for Kakao'의 세번째 업데이트 '열혈강호 for kakao : 끝없는 전장'을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오는 18일까지 게임 업데이트일에 맞춰 알림을 발송하는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에는 귀속금화 1,000개를 증정하며, 사전예약은 자체 사전예약 페이지와 코드뱅크, 쿠폰일퀘, 게임팻, 겜박스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열혈강호 for kakao'는 누적 판매 부수 600만부에 달하는 대한민국 대표 인기만화 '열혈강호'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 주인공들이 깜찍한 SD캐릭터로 등장하며 특유의 유쾌함을 풀어낸 것이 강점이다.

게임은 지난 지난 10월말 출시 이후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하며 IP파워를 입증했고,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3위,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3위, 원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 한바 있다. 특히, 지난 11월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달의 지랭크' 시상식에서는 '이달의 게임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오는 19일 예정된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개인 콘텐츠 '유선제독부', 신규 파티 콘텐츠 '기린동굴', 신규 통합 서버 콘텐츠 '오색신선화' 등이 추가 되며, 이용자 편의 사항을 대폭 수정 및 개선하는 게이머 친화적인 업데이트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대항해의길(출처=게임동아)
대항해의길(출처=게임동아)

항해 MMORPG로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인콩코리아(대표 WANGFENG)의 '대항해의길'도 남아프리카 대륙 업데이트 '폭풍의 바다' 상세 콘텐츠를 브래드페이지를 통해 먼저 공개했다.

남아프리카 지역이 공개되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항구인 벵겔라, 나미브, 케이프, 나탈, 소팔라, 모잠비크, 마다가스카르가 추가된다. 실제 남아프리카 항구 도시들의 이름을 따온 신규 항구들에 입항해 교역을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다. 아울러 아프리카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40여 종의 탐험물을 수집해 탐험의 재미를 느낄 수도 있다. 65레벨부터 플레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퀘스트도 추가될 예정이다.

새로운 콘텐츠도 추가된다. 선실 시스템을 선보여 각 선실을 자유롭게 개조할 수 있으며, 항해사 신뢰도와 연구속성을 높일 경우 전투속성을 상승시키는 항해사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2명의 선장이 가위바위보 카드를 이용해 결투를 진행하는 선장 결투도 추가한다.

이와 함께 55레벨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로마 결투장과 베네치아 경주가 추가된다. 로마 결투장은 이용자 9명과 NPC 3명이 소경기장에 참가하여 상대를 선택하고 대전을 펼치는 콘텐츠로 대전에서 패배할 시 바로 탈락되며, 승자는 계속 소경기장에 남아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대전을 펼치게 된다. 로마 결투장 랭킹에 따라 상위 3명에게는 '스파르타쿠스', '영광의 검투사', '결투의 달인' 칭호가 주어진다.

베네치아 경주는 키프로스의 여왕이 된 '카테리나-코르나'의 환향을 축하하기 위해 진행되는 함선 경주로,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다른 이용자를 공격하거나 자신의 배에 버프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이용자들에게 박진감 넘치는 경쟁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8세기 잉글랜드 해역에서 '검은수염'으로 악명을 떨쳤던 실존 해적 '에드워드 티치'가 '대항해의길'의 항해사로 새로 추가된다. 에드워드 티치는 남색의 중포를 발사해 적의 함선 조작을 어렵게 하고 피해까지 입힐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에 적용되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뮤 온라인(출처=게임동아)
뮤 온라인(출처=게임동아)

온라인게임 시장에도 연말과 겨울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의 대표 PC MMORPG '뮤 온라인'에 2017년 연말을 맞이해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14일부터 '뮤 온라인'의 특별 이벤트페이지를 열고, 올 한 해 동안 게임에 변함없는 관심을 보내온 회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2017년 1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뮤 온라인'에 1회 이상 접속한 기록이 있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웹젠은 12월 28일까지 게임 내 상점에서 12월의 프리미엄 뮨인 '눈꽃요정(1LV)'을 무료로 제공한다. '뮨'은 게임 내 사냥을 돕는 일종의 펫으로 15일간 캐릭터의 공격력, 마력 등의 기본능력을 최대 20배까지 높여준다.

또한, 14일 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뮤 온라인'의 복귀 회원과 신규 회원에게 게임의 빠른 적응을 도울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10월 31일 이전에 '뮤 온라인'에 가입한 회원 중 특정 기간(11월 1일~12월 10일) 동안 게임에 접속한 기록이 없으면 '정액이용권 14일', '스크롤5종 14일' 등을 선물한다. 신규 회원들에게는 '정액이용권 7일'과 '스크롤5종 7일'을 비롯해 캐릭터의 사냥과 전투를 돕는 '도토 뮨 15일'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오는 12월 21일과 12월 28일부터 각각 7일 동안 '뮤 온라인'에서 몬스터를 사냥해 수집한 카드 조각으로 정해진 카드의 짝을 맞추는 미니게임인 '루미 게임'의 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니게임에서 획득한 '루미 점수'를 기준으로 각 서버의 1위부터 200위까지 오른 회원들에게 최대 '0+ 소울 마스터리 방어구 세트', 100,000루드' 등의 최고급 아이템을 선물한다. 해당 이벤트의 당첨자는 2018년 1월 2일과 1월 9일에 공개된다.

한편, 웹젠은 금일 원작 게임 '뮤 온라인'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웹 버전에 최적화한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뮤 템페스트'는 웹젠 게임포털을 통해 접속하거나, 게임채널링 사이트에서 간단한 동의 절차를 거쳐 즐길 수 있다.

아키에이지(출처=게임동아)
아키에이지(출처=게임동아)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 최관호)의 PC용 MMORPG '아지에이지'는 신규 통합 서버 '다미안'을 오픈 하면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일 기존 곤, 노아르타, 키리오스 3개의 서버의 통합을 단행해 신규 통합 서버 '다미안'을 연다. '다미안'은 게임 내 스토리 상 오키드나의 아들이자 악마 전쟁을 종식시켜 워본을 악마로부터 벗어나게 한 인물인 다미안의 이름을 딴 서버다.

서버 통합 시 각 서버의 캐릭터들은 통합 서버로 이전되며, 오늘부터 21일까지는 서버 통합 이벤트로 다미안 서버의 각 대륙 주요도시에 게이머들의 캐릭터 능력을 강화해주는 '제이크 요정 인형'이 나타나 유용한 강화효과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아키에이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이용자들이 보유한 부동산인 하우징에 대한 철거보상과 서버 통합 기념 선물 상자가 지급된다.

통합 서버에 최초 접속 시에는 캐릭터 명 중복 방지를 위해 모든 캐릭터가 임의의 캐릭터 명으로 변경이 될 예정으로 서버 통합에 참여한 게이머들은 최초 접속 시에 본인들의 캐릭터에 새로운 이름을 지을 수 있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