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창원 생산품 애용해 창원기업 지킵시다”
더보기

“창원 생산품 애용해 창원기업 지킵시다”

강정훈기자 입력 2017-12-08 03:00수정 2017-12-08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창원 시민의 지역사랑 캠페인 화제 ‘창원 생산품 애용으로 창원 기업을 지킵시다.’

7일 오전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삼거리. 조현국 창원시 기업사랑과장과 박찬성 담당, 지역 자생단체 사람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한 시간 동안 지역 생산품 애용 캠페인을 벌였다. 지난달 29일 안상수 창원시장이 참석해 시작한 캠페인은 시내 전역을 돌며 13일까지 펼쳐진다.

첫 애용 대상 제품은 한국지엠(대표 카허 카젬) 창원공장에서 생산한 차량이었다. 한국지엠은 최근 판매 부진과 적자 누적을 겪고 있다. 지난달 29일 시청 앞 창원광장에서 열린 캠페인에서는 스파크 등 창원공장 생산 차량 6대를 전시하고 시청 전광판에도 광고를 틀었다.

안 시장은 “관용차 18대를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생산한 스파크와 라보로 하고 내년 몫을 올해로 앞당겨 구입하라”고 지시했다. 시는 18일 추가경정예산이 확정되면 곧바로 차량을 구입할 계획이다. 시 관용차 273대 가운데 한국지엠 차량은 64대다.

창원시는 조만간 창원지역 최대 기업인 LG전자 제품 판매도 지원하기로 했다. 창원시보(市報)와 시 홈페이지에는 지역 제품을 소개하는 코너도 마련했다. 내년 3월에는 지역 생산품만을 전시, 판매하는 ‘메이드 인 창원 페스티벌’도 개최할 예정이다. 김현미 기업사랑과 주무관은 “지역 기업의 경영 상황과 지역경제, 시민의 삶은 밀접하게 연결돼 있다. 기업사랑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강정훈 기자 manman@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