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업데이트&이벤트] 11/23 카카오게임즈판 '배틀그라운드', 듀오 모드 업데이트 등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11월 23일 17시 31분


코멘트
- 카카오게임즈, '배틀그라운드'에 '듀오' 모드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에 '듀오' 모드를 업데이트한다.

'듀오'는 두 명의 이용자가 팀을 이뤄 싸우는 모드로, 팀원 간의 역할 분담과 호흡, 한층 더 치밀한 전략 플레이를 요구해 혼자서 즐기는 '솔로' 모드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은 오토매칭을 통해 모르는 이용자와 한 팀이 되거나 친구와 팀을 구성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고, 음성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며 즐길 수도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네 명이 한 팀을 이루는 스쿼드 모드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내달 4일(월)까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 접속하는 미션을 완료한 뒤 경품 이벤트에 응모하는 이용자들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배틀그라운드 온라인 패키지'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는 PC방을 추천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으로, 종료 후 총 5개 PC방을 선정해 특별 랜파티를 개최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 떨어진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게임이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스팀과 별개 서버로 운영 중이다.

배틀그라운드 듀오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배틀그라운드 듀오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조이시티(대표 조성원)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대규모 업데이트는 12월 6일에 진행되며 23일부터 12월 5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죽음의 바다' 외에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죽음의 바다'는 새로운 결투 시스템으로 각 서버 별 전투력 상위 선장들에게 해당 전투 입장권이 발송되어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유저가 보유한 영지와 함대 데이터가 그대로 죽음의 바다 서버로 이전되기 때문에 해당 서버에서 발생한 함대, 병력, 자원 등의 손실은 실제 서버에서 반영되지 않는다.

또한 기존에 소지한 금화 일부를 죽음의 바다로 가지고 들어갈 수 있으며, 사용 후 남은 금화는 반환도 가능하다. 또한 최초 시작 시 1,000점의 배틀 포인트를 부여 받아 대전 종료까지 가장 많은 배틀 포인트를 가진 선장이 최종 우승자가 되고 달성한 배틀 포인트에 따라 특별 보상도 지급될 예정이다.

조이시티는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대규모 업데이트에 맞춰 업데이트 사전 예약한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자 전원에게 2천 금화를 지급하며, SNS에 공유할 경우 참여 인원에 따라 보물상자, 일등항해사, 금화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캐리비안의 해적 업데이트 사전예약(출처=게임동아)
캐리비안의 해적 업데이트 사전예약(출처=게임동아)

- 아키에이지, '수고했어, 수험생!' 수능 이벤트 열어

엑스엘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아키에이지'에 '수고했어, 수험생!'이라는 슬로건으로 올해 특별히 더 수고한 수험생들의 고단한 마음을 게임으로 위로하기 위해 '수고했어, 수험생!' 수능 이벤트를 준비했다.

'수고했어, 수험생'은 1999년 1월부터 2000년 2월 사이가 생일인 회원들, 또는 해당 생년월일에 포함되진 않으나 수능 수험표를 촬영해 1:1문의를 통해 확인한 회원이 대상이다. 해당 회원들이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하면 '아키라이프 15일 쿠폰'과 '질풍의 수호자 카론', 나무늘보 날틀, 우유빛 야타 친구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지역인 마리아노플,오스테라, 빛나는 해안에 위치한 NPC '수능 응시자 김대박'을 찾아가면 '수능 대박을 기원합니다!'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데 퀘스트를 통해 로칼로카 산맥의 '로카의 인중' 근처에 배치된 '꺼지지 않는 모닥불'에서 합격이나 수능 응시자 친구들을 위해 기도하고 명예점수를 얻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다만, 행운의 퀘스트는 일회성 퀘스트로 10레벨 이상부터 수행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아키에이지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플레로게임즈, 연애 스타일링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 업데이트 및 수능 이벤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연애 스타일링 게임 '유나의 옷장 for kakao'(이하 유나의 옷장)가 신규 시나리오 및 의상 추가, 전체입고 기능 도입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하였으며, 수능 시즌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기간 한정 시나리오 '해우카페'가 추가됐다. 고민을 해결해주는 '해우카페'에 찾아온 손님들의 이야기를 주인공 '유나'가 듣고, 스타일 제안을 통해 이를 해결해주는 콘셉트로 특별 의상 세트 '나비요정'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해우카페'는 서브 스토리 모드 '패션위크'에서 즐길 수 있으며, 12월 12일까지만 오픈될 예정이다.

아울러 해외 금손 이용자들의 디자인을 획득할 수 있는 '시공의 문 상점'이 추가되었고, 여러 개의 디자인을 한 번에 입고할 수 있는 '전체입고 기능'이 도입됐다. 이와 함께 '롤리팝베이비', '폭죽놀이' 등 신규 의상 29종도 추가했다.

한편, 플레로게임즈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26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8일간 게임에 매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수능 여고생' 세트 의상을, 쥬얼을 충전한 이용자에게는 '수능 남고생' 세트를 지급하는 '수능 해방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상인 '수능 남・여고생' 세트는 시험의 압박에서 해방된 수험생을 모티브로 한 재기 발랄한 디자인과 너풀거리는 시험지가 특징인 의상이다.

유나의 옷장 이벤트(출처=게임동아)
유나의 옷장 이벤트(출처=게임동아)

-리니지M, 이벤트 던전 '침묵의 동굴'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모바일 MMORPG '리니지M'에 신규 던전 '침묵의 동굴'을 업데이트했다.

침묵의 동굴은 신규 클래스(Class, 직업)인 '다크 엘프' 업데이트를 기념해 선보였다. '침묵의 동굴'은 게임 스토리 상 다크 엘프의 근거지다. 엔씨는 11월 29일 다크 엘프를 추가한다.

이용자는 11월 29일까지 이벤트 던전을 즐길 수 있다. 55레벨 이상 이용자는 '침묵의 동굴'을 캐릭터당 하루 2시간씩 플레이 할 수 있다. 침묵의 동굴에서는 보스 몬스터(마수군왕 바란카)를 만날 수 있다. '마수군왕 바란카'는 오후 8시에서 10시 사이에 비정기적으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침묵의 동굴에서 아이템(영웅제작 비법서, '이뮨 투 함' 마법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다크 엘프'의 전용 무기도 얻을 수 있다. 침묵의 동굴에서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이 다른 지역 대비 20% 감소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공성전에 용병 시스템을 추가했다. 공성전을 선포한 혈맹의 군주는 다른 이용자를 용병으로 고용할 수 있다. 용병으로 공성전에 참여한 이용자는 고용주의 혈맹이 승리할 때마다 별도의 보상을 받는다.

이와 함께 엔씨소프트는 11월 29일 신규 클래스와 새로운 서버 '블루디카'를 함께 업데이트한다. 이용자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예약에 참여해 게임 아이템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10개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M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리니지M 업데이트(출처=게임동아)

- 웹젠 'R2', 'R2SPECT FESTIVAL' 개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R2(Reign of Revolution)'에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대규모 이벤트 'R2SPECT FESTIVAL'을 연다.

이번 업데이트인 'APOCALYPSE Part4-Until Dawn'을 통해서는 모든 서버 이용자가 경쟁할 수 있는 신규 영지 '데모자르 섬'과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강화하는 '신규 특성 강화 스킬' 등을 추가한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R2의 스피드 서버를 제외한 모든 서버에 유명 애니메이션 '클레이모어'의 주요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게이머들은 주인공 '클레어'를 포함한 인기 캐릭터 5종으로 직접 변신해 사냥과 전투를 즐기는 등 색다른 모습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웹젠은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7일까지 클레이모어 최강의 캐릭터인 '테레사'의 변신을 가장 먼저 획득한 1명의 회원을 서버별로 선정해 '10만 이벤트 캐시'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한, 12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1시간마다 '무선청소기', '게이밍 키보드'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고, 신규 지역 '데모자르 섬'에 입장해 주어진 임무 3가지를 완료하면 고급 게임아이템을 선물한다.

게이머들은 12월 21일까지 R2의 '애쉬번 마을'에서 퀘스트 보상으로 '클레이모어 변신 스킬북'을 획득한 후 각 변신에 필요한 다색카드를 수집해 변신 타이틀을 활성화할 수 있다. 특히, '클레어 영혼석'을 모아 변신 강화를 거치면 클레이모어의 가장 강력한 전사 '테레사'의 변신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금일 오후 8시부터 신규 특화 서버 '클레어'를 추가하고, 12월 4일까지 해당 서버에서 캐릭터 장비 강화에 성공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첸트 장비 1+1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기에 웹젠은 이벤트 종료 시점에 게이머가 보유하고 있는 장비 중 강화도가 가장 높은 장비와 동일한 아이템 1개씩을 추가로 지급하고, 12월 14일까지 서버 내 최고 레벨을 달성한 클래스별 상위 5명의 회원에게 최대 '강화된 태양 장신구 세트(7일)' 등을 선물한다.

R2 이벤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R2 이벤트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광민 기자 jgm2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