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Food&Dning3.0]“수능 잘 보세요” 꼬마 니콜라가 응원할게요∼
더보기

[Food&Dning3.0]“수능 잘 보세요” 꼬마 니콜라가 응원할게요∼

김민식 기자 입력 2017-11-15 03:00수정 2017-11-15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파리바게뜨

16일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이다. 오랜 시간 노력해온 결과를 평가받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수험생의 합격을 기원하는 수능 선물을 찾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수능 선물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올해 수능 선물세트는 ‘실속’과 ‘진정성’을 앞세운 제품이 눈길을 끈다. 종전에는 찹쌀떡이나 엿, 혹은 ‘잘 찍으라’는 의미로 포크나 도끼 모양의 선물이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두뇌회전이나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호두, 검은콩, 허브차 등 건강한 원료를 활용하거나 기운을 북돋아 주는 응원문구가 담긴 선물을 선보이는 등 건강과 컨디션을 고려하면서 진심 어린 마음까지 전하는 실속 있는 선물세트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수능을 앞두고 학용품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 패키지에 합격을 기원하는 따뜻한 응원 메시지를 담은 수능선물 50여 종을 선보였다.

이번 수능선물은 ‘꼬마 니콜라가 응원하는 본 샹스(BONNE CHANCE)’를 테마로,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본 샹스는 프랑스어로 ‘당신의 행운을 기원합니다’를 뜻한다.

특히, 이번 선물세트에는 프랑스 유명 작가인 장자크 상페와 협업해 대표작 ‘꼬마 니콜라’를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따뜻한 스토리로 표현해냈다.

또한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들의 취향을 고려해 책가방, 책, 연필 모양 등 학용품을 모티브로 레드, 블루 등 선명한 컬러를 강조한 패키지에 ‘꿈을 위해 날아올라’, ‘올해의 주인공은 나’, ‘행운이 쏟아지는 날’ 등 자신감을 불어넣는 메시지를 담았다.

주요 제품으로는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초콜릿과 3색 찹쌀떡, 쿠키와 엿 등으로 알차게 구성된 ‘콕 찍어도 정답’ △시험에 필요한 컴퓨터용 사인펜, 연필 등이 들어간 필기구 세트와 찹쌀떡, 고소한 너츠 등으로 구성된 ‘합격을 부탁해’ △귀여운 꼬마 니콜라 필통과 프리미엄 유자, 초코 찰떡, 너츠, 엿 등을 담은 ‘열려라 합격문’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학용품을 함께 구성해 수능 선물로의 가치를 높였다.


수험생의 컨디션을 고려한 제품도 준비됐다. △심신 안정에 좋은 허브티와 유자, 초코 찰떡 등으로 구성된 ‘합격 자신감’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는 달콤한 초콜릿, 상큼한 레몬 머랭 쿠키에 부드러운 구움과자가 담긴 ‘합격기운가득’ △행운의 꼬마 니콜라 이미지가 각인된 3종의 프리미엄 초콜릿을 3가지 컬러의 포장으로 담아낸 ‘니콜라 러키 메달 초콜릿’ 등으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꼬마 니콜라’와 함께 수험생을 향한 응원메시지를 담아 다양하고 실속 있는 수능선물을 선보였다”며 “파리바게뜨 수능선물과 함께 최적의 컨디션을 만들어 수험생들 모두가 원하는 결과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찹쌀떡#꼬마 니콜라#니콜라 러키 메달 초콜릿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