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고려사이버대, 새롭게 구축한 최첨단 원형스튜디오에서 첫 특강 개최
더보기

고려사이버대, 새롭게 구축한 최첨단 원형스튜디오에서 첫 특강 개최

동아닷컴입력 2017-11-02 10:56수정 2017-11-02 10:57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 상담심리학과 특성화를 위한 특강 개최
- 국내 최초 멀티 프레젠테이션 솔루션을 구축한 최첨단 스튜디오 설비
- 교수·학습자간 상호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시설 마련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는 지난 12일 계동캠퍼스 인촌관 내 국내 최초 멀티미디어 프레젠테이션이 설비된 최첨단 원형스튜디오를 설치하고 28일 첫 강의로 상담심리학과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날 특강은 진성오 셀프 인포매틱스(self informatics) 심리연구소장이 ‘임상심리학자의 길’이라는 주제로 임상심리학자가 되는 과정과 그 역할에 대해 강의하였고, 하현주 서울대 심리학과 강의교수가 ‘체험을 통한 마음챙김의 이해와 삶에의 적용’이라는 주제로 명상에 대한 이해와 치료적 효과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학생들과 함께 직접 명상 실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오픈강의의 장소로 고려사이버대학교 원형스튜디오를 활용한 것에 대해 특강에 참석한 한희정 학생(상담심리학과 17학번)은 “오픈강의에 적합한 강의실이 새롭게 구축되어 강의에 대한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강의가 원형스튜디오에서 진행되어 발전된 학교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전하였다.

특강이 진행되었던 원형스튜디오는 2대의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300인치 곡면스크린을 하나의 화면으로 구성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고, 라이브 영상·데이터 파일·동영상 등 다채로운 정보를 활용해 생생한 강의를 연출 및 제작할 수 있도록 설비되었다. 또한 1인치 센서를 사용하는 방송용 HD원격 리모트카메라 4대와 방송·다큐멘터리·시네마용 슈퍼35mm 4K 카메라로 촬영장비가 구성되었고 풀컬러 LED 조명도 장착되어 총 38석 규모의 학습·강의·공연·세미나 등 다양한 교수학습 방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 강점이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9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HD 제작 스튜디오를 갖춘 미디어센터를 개소한데 이어, 2015년부터는 고려대학교에도 미디어센터를 구축하는 등 미래의 교육환경에 대응하여 교수·학습자 간 상호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시설을 갖추고 교육환경 및 콘텐츠의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왔다.

또한, 250여명의 우수한 교수진과 실력있는 연구진을 확보하여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왔으며, 맞춤형 학습시스템 개발과 반응형 웹 구축을 통해 학생 중심의 혁신적이고 풍요로운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미래의 대학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