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중랑구 최대 규모 브랜드 타운 1505가구 이달 분양
더보기

[화제의 분양현장]중랑구 최대 규모 브랜드 타운 1505가구 이달 분양

김민식 기자 입력 2017-10-13 03:00수정 2017-10-13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현대산업개발, 면목3구역 재건축… 홈네트워크 등 첨단 시스템 주목

현대산업개발은 서울 중랑구 면목3구역을 재건축한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83% 이상이 중소형으로 구성된 데다 중랑구 최대 규모인 1505가구의 브랜드 대단지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중랑구의 경우 새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입주 10년 이상 지난 노후 아파트 비중이 전체 가구의 80%를 넘어선 데다 지역을 대표할 브랜드 아파트도 부족한 실정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중랑구에서 지역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지어지는 만큼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리딩 아파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보인다”며 “여기에 새아파트 공급도 부족한 데다 중소형 중심으로 이뤄져 있어 실수요층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7호선 사가정 역세권에 단지 앞 면목선 예정까지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교통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는 지하철 7호선 사가정역 역세권 아파트로 강남구청역까지 약 1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으로 경전철 면목선 늘푸른공원역이 예정돼 있어 개통 후 수혜가 기대된다. 면목선 사업은 앞서 서울시의회에서 ‘면목선 도시철도 건설사업 조기추진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에 대한 결의안이 가결됨에 따라 앞으로 사업추진이 빨라질 전망이다.

또 단지 인근에 동부간선도로가 위치해 이를 이용하면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이동이 수월하다. 단지 앞 사가정로를 통해서는 동대문구, 종로구 등 도심권 진입이 용이하고, 용마터널을 통해 구리암사대교와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앞으로 구리∼세종 간 제2경부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전국권역으로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우선 중랑천 수변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용마산과 아차산도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산책이나 조깅 등의 여가생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남측으로는 홈플러스(면목점)이 위치해 있고, 코스트코코리아(상봉점), 이마트(상봉점) 등이 있는 7호선·중앙선 상봉역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다. 경희대, 서울시립대, 한국외국어대 등 국내 유명 대학교와 경희대병원, 삼육의료원 서울병원, 국립서울병원 등 대형병원들도 인접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췄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도보 약 5분 거리에 면동초가 위치해 입주민 자녀들의 통학환경도 편리하다. 이외에 면목중·고, 중화중, 혜원여고, 대원외고 등도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 내에 있다.

일반분양의 95%가 중소형으로 구성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일반분양의 95%가 전용 85m²이하의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또 중랑구 최대 규모의 아이파크 타운으로 지어져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도 우수하며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 가구에서는 중랑천 조망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사가정로변으로도 높은 건물이 없어 확 트인 조망권도 가능할 전망이다.


아이를 위한 보육특화 설비도 눈에 띈다. 단

지 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 놀이시설이 들어서고 입주민 자녀들의 교육을 위해 어린이집과 북카페형 도서관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입주민들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여기에 주부들을 위한 공간인 맘스존이 들어서고 실내골프연습장과 GX룸, 사우나실, 헬스시설 등이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설치할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첨단 시스템도 주목할 만하다.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밸브, 도어록,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APP도 주어진다.

또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컨트롤시스템과 일괄소등, 엘리베이터호출, 가스밸브 차단, 조명제어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컨트롤시스템도 설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사각지대 없이 보안이 가능한 인텔리전트 보안시스템, 외부차량 무단출입을 통제할 수 있는 차량통제시스템, 영상자동녹화가 되는 비상콜시스템 등으로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0층, 11개동, 전용 59∼114m² 총 1505가구 규모이며 이 중 1029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m²A 100가구 △59m²B 45가구 △84m²A 544가구 △84m²B 286가구 △114m²A 28가구 △114m²B 26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사가정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중랑구 면목5동 164-10번지 일원(사업지 내 위치)에 지어질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0년 7월이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센트럴 아이파크#사가정#에너지컨트롤시스템#현대산업개발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