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풍성한 캠퍼스 라이프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7월 4일 11시 01분


코멘트

- 1일, 고려사이버대학교 총동문회 주최 볼링대회 열려
-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친교와 화합을 위한 다양한 학과·학생활동

고려사이버대학교 김진성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 김진성 총장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의 총동문회 주최 볼링대회가 1일 토요일, 안국역 비원볼링장에서 열렸다.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친교와 화합을 위한 이번 행사는 각 학과별 대항으로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공학과, 경영학과, 부동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학과, 평생교육학과, 아동영어학과, 법학과, 세무·회계학과 등 총 10개의 학과가 참가한 이번 볼링대회에서 평생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학과가 상금을 획득했다.

행사를 주최한 총동문회 성세제 회장은 “이 행사를 통해 고려사이버대학교 동문으로서 함께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행사의 의의를 전했다.

이 외에도 지난 6월 24일(토), 고려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의 ‘DREAM 축구단’이 창단식을 가졌다. 이를 기념하며 활발한 학생 교류를 위해 경희사이버대학교 총학생회와의 친선축구경기를 개최하였다. 양교 총학생회는 우수대학들과 지속적인 교류와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흐름과 교육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온라인 수업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융합정보대학원의 오프라인 실습세미나, 아동학과의 실습대면교육, ‘다문화사회전문가’ 위탁교육 및 역량강화 실전교육, 평생교육학과의 멘토링 특강, 아동영어학과 모의수업실습 등 재학생의 89.3%가 직장인인 특성을 감안해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을 강화하고 학생·교수간의 상호교류를 위한 오프라인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부동산학과 현장탐방의 ‘터잡기’, 한국어학과 ‘바른 한국어’ 학습 멘토 봉사대, 청소년상담사자격증을 위한 ‘청담사’, 전기전자공학과와 기계제어공학과의 ‘T-Lab’, ‘상담심리 그린스터디’, 중국어 동아리 ‘하오하오’, 영어 동아리 ‘Friends’, ‘Hello Kids’, 일본어 동아리 ‘니홍고 마니아’를 통해 면대면 학습의 정보를 공유하고, 학과·학교에 대한 유대·소속감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서울시립교향악단과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향유를 위한 공연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고려대 학생 수련관(낙산, 대천) 이용 혜택 및 고려대 병원 감면 혜택 등 학생 편의 확충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편, 사이버 공학교육과 융합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고려사이버대학교의 2017학년도 후기 신·편입생 모집은 신입학 전체 3.8대 1 (공학계열 1.9대 1, 인문사회계열 6.9대 1)로 6월 30일, 성공적으로 마감하여 2차 모집은 하지 않는다. 합격자 발표는 7월 7일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자세한 문의는 학교대표전화(02-6361-2000)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