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스마트 쇼핑]뷰티사업 진출… 분당점에 ‘태그온뷰티’ 오픈
더보기

[스마트 쇼핑]뷰티사업 진출… 분당점에 ‘태그온뷰티’ 오픈

황효진 기자 입력 2017-04-26 03:00수정 2017-04-26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AK플라자

AK플라자가 뷰티사업에 진출한다. 이에 따라 25일 AK플라자 분당점에 뷰티 라이프 플랫폼 ‘태그온뷰티(Tag On Beauty)’를 오픈했다.

특화된 뷰티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신성장동력으로 정하고, 그 기반이 될 뷰티 라이프 플랫폼을 오픈하는 것. 특히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LUNA(루나) 등의 화장품 개발과 직접제조를 하고 있는 그룹 계열사 애경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드럭스토어 및 여타 화장품 편집매장과 차별화 할 계획이다.

태그온뷰티에서는 스킨케어부터 색조, 뷰티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최신 뷰티 트렌드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모녀팩트’ ‘인생팩트’ 등 SNS에서 수많은 수식어를 낳은 AGE 20’s를 비롯한 애경 화장품 브랜드 7개를 포함해 총 32개 브랜드 700여개 품목이 입점한다.

태그온뷰티는 어딜 가나 비슷한 백화점 입점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탈(脫)백화점 브랜드로 매장을 채웠다. 온라인에서 입소문으로 제품력을 인정받으면 브랜드에 연연하지 않고 구매에 나서는 10∼30대 젊은 여성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했다.

해외 직접구매(직구) 또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제품을 국내 오프라인 최초로 선보이고, 백화점 단독행사를 집중 기획할 계획이다.

아마존 카테고리 매출 1위의 스케덤을 비롯 에이컨셉, 헬로에브리바디 등은 오프라인 최초로 입점해 직접 시향 및 테스트를 해보고 살 수 있다. 또한 닥터지, 메이크프렘, 코스알엑스, 레피소드 등이 백화점 최초로 입점한다.

강소(强小) 브랜드, 스타트업 브랜드를 위한 플랫폼 역할도 톡톡히 할 계획이다. 클레어스, 이즈앤트리, 네이크업페이스 등 각종 뷰티어워드에서 검증된 제품 및 시즌마다 SNS, 유튜브 채널 등에서 화제가 되는 인기 아이템을 전략적으로 소싱하여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는 ‘해시태그(#) 넘버원 플레이스’를 지향한다.


태그온뷰티 셀프 메이크업 존은 전문 메이크업 숍에 온듯한 화려하고 편안한 개별화장대에서 LUNA, 페리페라, 에이프릴스킨, 아임미미 등 4개 선호 브랜드의 모든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백화점만의 장점은 더욱 강화했다. 셀프 메이크업 존 등 제품 체험이 자유로운 공간임에도 대면 카운셀링을 강화한 것이 드럭스토어와의 차별점이다. 매장 안쪽에 마련된 상담 전용 컨시어지 바에서는 언제든 전문가의 개별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얼굴형, 피부톤, 피부 상태 등에 맞춰 컬러 추천 및 메이크업 시연, 교육 등을 제공한다.

태그온뷰티는 그룹 계열사인 애경산업의 화장품 R&D 기술력과 AK플라자의 유통 노하우 접목을 가장 큰 장점이자 가능성으로 꼽는다. 태그온뷰티는 오픈을 기념해 4월28일부터 30일까지 주말 3일간 ‘코스메틱 뷔페’ 이벤트를 진행한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ak플라자#뷰티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