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분양현장]“금강시대 열린다” 조망권 확보로 청약경쟁률 高高!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현대엔지니어링이 세종시 3-3생활권 H3·4 블록에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세종시 3생활권은 최근 ‘제2의 강남’이라고 불리며 분양이 늘고 있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지역은 금강을 바라볼 수 있는 조망권 덕분에 청약 경쟁률이나 추후 매매 등에서 조망권 확보를 하지 못한 단지와 큰 차이가 난다.

실제로 부동산 114 자료에 따르면 금강 조망권이 확보된 단지의 경우, 청약경쟁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세종특별시 연기면 3-2생활권 M1 블록에 위치한 ‘세종 신동아 파밀리에 4차’는 분양 당시, 평균 201 대 1 의 매우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세종시 보람동 3-2생활권 H1 블록 일원에 있는 ‘세종대방디엠시티(3-2생활권H1) 호려울7단지’의 경우에도 평균 경쟁률 23 대 1로 미분양 없이 청약을 마감했다. 이 두 단지는 금강 바로 앞에 위치해 한눈에 금강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많은 실수요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조망권’ 확보 여부에 따라서 큰 차이

반면, 행정중심복합도시 1-1생활권 내 L1블록에 위치한 ‘세종파라곤(1-1생활권L1) 가락마을19단지’는 3면이 공원과 산으로 둘러싸여 높은 녹지프리미엄을 기대했던 것과는 달리, 평균 8 대 1이라는 다소 낮은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또 세종시 1-1생활권 L2블록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세종 3차’는 유치원, 초·중교가 도보권에 있으며 단지 내 스트리트형 상가가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주거환경을 조성했지만, 평균 4.17 대 1의 청약경쟁률에 그쳤다.

이러한 청약경쟁률 결과에 대해 업계전문가는 “같은 2016년도 해양한 단지들은 많았지만 실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금강조망권이 확보된 금강남부생활권 단지를 많이 찾았다”라며 “향후 정부기관의 세종시 이전 등으로 세종시 쪽으로 인구가 많이 늘어남에 따라 금강조망권을 찾는 수요자들이 더 많아져 금강조망권을 갖춘 단지의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이렇게 금강 조망권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요즘,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가 다시 한 번 부동산 업계의 최대 관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48층, 6개동으로 이뤄지며, 전용 84∼141m² 규모의 아파트 총 672가구와 전용 79m²의 단일면적 주거용 오피스텔도 총 64실 들어선다.

금강-괴화산 조망권 갖춘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우선, 단지 서측으로는 금강이 흐르고, 동측에는 괴화산 근린공원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일부 가구에서는 금강과 괴화산 조망까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앞 물빛가로를 통해 금강수변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괴화산을 걸어서 10분이면 이용 가능하다. 강과 산이 도보권에 위치해 입주 후 조망권을 비롯해 그린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공공기관이 인접한 입지도 주목을 받고 있다. 우선 단지 맞은편에는 지방법원 예정 부지가 있으며 또한 국토연구원과 조세연구원, 법제연구원, 세종국책연구단지 등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하고, 세종시청도 차량 3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

단지 앞 BRT정류장… 교육환경도 우수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는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우선, 단지 내에는 대형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3생활권 상업지구도 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어 생활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이들 통학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맞은편에는 새샘유치원과 공립인 글벗유치원, 글벗초와 글벗중 등이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여기에 BRT정류장과 환승주차장이 단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고, 차량 5분 거리에 세종시외버스터미널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앞 세종시순환도로를 통해 세종시 정부청사를 비롯한 세종시 전체 권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남청주 IC와 당진∼영덕고속도로 남세종 IC 등 고속도로 이용도 쉽다.

‘힐스테이트 세종 리버파크’ 견본주택은 세종시 대평동 264-1에 있으며 21일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힐스테이트#세종#리버파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