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스마트 컨슈머]日 명품 ‘우에다’ 론칭 할인 이벤트
더보기

[스마트 컨슈머]日 명품 ‘우에다’ 론칭 할인 이벤트

황효진 기자 입력 2017-03-21 03:00수정 2017-03-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원프로톤

페이스와 보디까지 차원이 다른 비거리 퍼포먼스
골퍼들의 욕망은 동반자를 압도하는 비거리를 위해 꿈틀거리기 마련이다. 최근 이런 심리를 노린 고반발 클럽들이 쏟아져 골퍼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고반발 드라이버의 반발계수는 미국골프협회와 영국왕립골프협회의 허용치인 0.83을 초과한 드라이버를 말한다.

고반발 드라이버는 ‘꿈의 드라이버’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아마추어에겐 환영받는 드라이버다. 그렇다고 골프용품을 제조하는 여러 브랜드들이 섣불리 제조하는 것은 쉽지가 않다. 반발력을 높이려면 기술력과 공법이 뛰어나야 하기 때문이다. 또 스프링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헤드 페이스를 얇게 만들수록 파손의 위험이 커져 사후 서비스에 따른 과도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본 마쓰가와사는 수년간의 시행착오와 노하우로 비공인 드라이버의 선두주자라 말한다. 깨짐 없는 기술력으로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은 받아온 ‘우에다’가 반발계수 0.91의 초고반발 드라이버로 국내에 론칭된 것이다.

‘우에다55the’ 모델의 반발계수는0.91이다. 단조 하이코어페이스 CSP-700티타늄(페이스) 6-4티타늄(보디)를 적용해 초고강도 헤드를 탄생시킨 것이다. 페이스 무게를 골고루 배치하여 비거리와 관용성이 탁월하며 낮고 깊은 무게중심으로 백스핀을 최적화하여 비거리가 탁월하다고 하겠다. 또한 레이스 주변 무게를 줄여 주고 스피드를 증가시켜 줌으로써 스윙타깃에 손실 없는 스피드를 볼에 전달한다.

뛰어난 방향성을 결정짓는 것은 헤드와 샤프트의 조화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샤프트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우에다55the’의 샤프트는 그라파이트 샤프트로서는 최고의 사양을 지니고 있는 도레이 8축 카본 샤프트를 장착했다.

종전의 6축 카본보다 짜임새가 더 촘촘한 8축 샤프트가 뒤틀림을 최소화한다는 설명이다. 뒤틀림이 없다는 것은 스피드의 파워를 다른 곳에 소모하지 않고 틀어짐 없이 100% 볼에 전달시키기에 방향성이 뛰어나다 하겠다. 충격에 대해 빠른 복원력 또한 탁월하다. 현재 6축 카본도 많은 호평을 받지만 8축 카본 샤프트 장착으로 현시대 최고의 사양임을 자부한다.

샬로우 페이스의 큰 헤드 형태로 투영 면적이 넓어짐에 따라 관성모멘트가 커지고 편안한 느낌의 어드레스가 가능하며 잉여 중량을 최저중심에 위치시키기 위해 5g의 웨이트 2개를 장착하여 환상의 벨런스를 자랑한다.

비거리 증가에 초점을 맞춘 우에다 드라이버는 나이가 많은 시니어들이 많이 사용한다. 사용 후 만족도의 평가 기준은 첫 번째로 비거리, 방향성, 깨짐 현상이다. 우에다 드라이버는 거리도 거리지만 우라없는 직진성과 탁월한 방향성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깨짐 현상 또한 5%를 넘지 않는 장점으로 시니어들의 비밀병기가 아닐 수 없다.


일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마쓰가와사 ‘우에다55the’ 모델을 원프로톤(www.optop.co.kr) 독점 판매한다.

소비자가 180만 원을 호가하는 금액을 론칭 할인가 한시적 한정으로 69만 원에 판매한다. 최고의 사양과 최고의 반발계수(0.91)로 중무장한 드라이버 구입으로 나만의 비밀병기를 하나 구입하는 게 좋을 듯싶다. AS는 1년간 무상으로 서비스한다.

황효진 기자 herald99@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