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스마트 컨슈머]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피부질환 천연 의약품
더보기

[스마트 컨슈머]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피부질환 천연 의약품

정상연 기자 입력 2017-03-21 03:00수정 2017-03-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라파젠

㈜라파젠(대표 박병희)은 안전하고 부작용 없는 피부질환(화상 피부괴사 아토피 건선 등)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및 화장품 제조 전문업체로 설립되었다.

라파젠에서 보유한 천연물 균주와 특허받은 미생물의 발효공정을 통해 새로운 신소재 개발에 성공하였다. 특히 라파젠 중앙연구소에서 개발한 미강(쌀겨)발효 추출물은 항산화, 항염증, 미백효과까지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확인되었다. 이번 연구는 한국화학연구원 신약플랫폼기술연구팀과 공동연구로 진행되었으며, 라파젠의 신소재는 항산화 항염증 미백까지 매우 우수하다는 결과를 얻었다. 특히 라파젠의 신소재는 식품용 균주를 이용하여 천연물을 발효하였기에 독성이 없어 안전하다.

신소재 ICID(international Cosmetic Ingredient Dictionary)에 3월 등재 예정이다.

전 세계 화장품 제조업자 및 유통업자, 원료생산자, 공급자, 부자재업자, 기타 관련 업체 등이 회원으로 가입돼있는 미국화장품협회 산하 국제화장품원료명명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등재 여부를 결정하는 ICID는 전세계적으로 화장품 원료선택의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 소재를 이용하여 3월 2일 IMU라는 자체 브랜드로 여성 청결제를 출시하여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갔다. 항산화, 항염증, 미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천연물 소재로 만든 IMU 여성청결제는 일반 여성은 물론 질염 냉증 등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된다. 또한 피부에 직접 닿아 상쾌하고, 피부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스트 제품이 3월 말 출시할 예정이며,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코스프레이, 여드름 등 피부 개선 제품 및 기존 데오드란트 제품이 가지는 부작용이 최소화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정상연 기자 j301301@donga.com
#라파젠#화장품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