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스마트 컨슈머]심리적 문제에 도움주는 멘탈건강 안구운동기기
더보기

[스마트 컨슈머]심리적 문제에 도움주는 멘탈건강 안구운동기기

이학선기자 입력 2017-03-21 03:00수정 2017-03-21 03:0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멘탈닥터

정신건강 전문기업 ‘휴먼라인’에서 사람의 스트레스성 감정을 주제로 1000여 개의 콘텐츠에서 선택적으로 심리기법과 명상치유 세션 진행을 돕는 멘탈닥터로 심리적인 문제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멘탈닥터의 치유 메커니즘은 총 네가지 원리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EMDR(안구운동요법) 기법으로 안구 수평운동을 유도하면서 과거의 충격적 기억이 불균형하게 저장되어서 과거의 일로 받고 있는 고통을 경감시키는 원리이다.

EMDR요법은 30년 전에 개발되어 전 세계 의료기관에서 심리치유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국제EMDR협회는 EMDR효과를 트라우마(외상후 스트레스장애)를 단기간에 90%의 치료효과가 있으며 심리적 원인의 질병 600여 가지에 그 효과가 있다고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라이트 세러피의 기능은 광치료법의 일종으로 빛이 송과선을 자극하여 인체에 유효한 호르몬 분비를 돕는 기능을 한다. 빛 세러피는 세계적인 조명 회사에서도 빛을 이용한 세러피 상품을 출시하고 있을 정도로 세러적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컬러 세러 기능은 고대에부터 시작된 색에 대한 심리적 변화를 이용한 치유로 활용 되고 있는데, 색깔별로 심리적 변화의 차이가 있으며 멘탈닥터는 파란색 컬러를 사용하여 심리 안정에 효과가 있다. 끝으로 사운드 세러피다. 자연의 소리와 심리음원을 이용하여 뇌파를 명상의 상태인 알파파로 내려주는 소리치유법을 탑재하고 있다.

멘탈닥터의 모든 세션은 뇌파의 변화를 일으키는 뇌과학과 신경생리학을 기반한 기술로 심리적 원인의 질병에서 나타나는 좌우 뇌의 통합에 결함을 안정된 뇌파로 변화 시키는 원리로 세계 최초의 정신치료기기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특히 EMDR 유도 세션은 국내 심리전문병원에서 치료법으로 정식 사용되고 있으며 쉽고 빠른 효과로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국내의 2개 대학병원에서 임상과 활발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

멘탈닥터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멘탈닥터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의 콘텐츠 다운로드 방식과 함께 블루투스를 이용한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이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의 경우 간편한 자가진단 점수에 따라 마인드컨트롤, 피로 회복과 휴식, 행복감 충전, 스트레스 해소, 불안 초조 해소, 숙면, 호흡과 명상 등 1000여 개의 정신건강 콘텐츠의 솔루션이 제공된다.

정신건강에 대해 휴먼라인 이인태 대표는 “국민적 우울감을 겪는 국민들에게 멘탈닥터가 위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멘탈닥터는 ‘30일간의 약속’ 무료체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학선 기자 suni12@donga.com
#멘탈닥터#안구운동기기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