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오늘 탄핵심판 선고]朴대통령측 이동흡 “어떤 결과든 승복”…서석구 “답하지 않겠다”
더보기

[오늘 탄핵심판 선고]朴대통령측 이동흡 “어떤 결과든 승복”…서석구 “답하지 않겠다”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7-03-10 11:07수정 2017-03-10 11:09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오늘 탄핵심판 선고
사진=서석구 변호사/동아일보DB

박근혜 대통령 측 이동흡 변호사는 박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일인 10일 오전 헌법재판소에 출석하며 “어떤 결과가 나오든 승복하겠다”고 짤막하게 의견을 밝혔다.

헌법재판관 출신인 이 변호사는 이날 오전 헌재에 도착해 취재진을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이중환 변호사는 “소추 사유를 인정할 근거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어떤 결과가 나와도 승복할 거냐’는 질문에 “더는 다툴 방법은 없다”고 답했다.

서석구 변호사는 “헌재소장이 대통령 변호인단을 무례하게 비판해 인민재판을 받았지만 마지막 중대결심 카드를 끝까지 유보했다”면서 “통합진보당 해산을 결정해 헌법적 가치를 재확인하고 국민에게 희망을 준 헌법재판관들의 양심에 기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날도 가방에 태극기를 넣은 채 출석한 서 변호사는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승복하겠느냐’는 말에는 “가정적인 질문에는 한 번도 답한 적이 없다. 답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