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donga.com

청년들 대상 창업교육 ‘스타트업캠퍼스’ 2기, 20일까지 모집
더보기

청년들 대상 창업교육 ‘스타트업캠퍼스’ 2기, 20일까지 모집

디지털뉴스팀 입력 2017-01-12 09:37수정 2017-01-12 09:50
뉴스듣기프린트
트랜드뉴스 보기
사진=스타트업캠퍼스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타트업 교육 육성기관인 ‘스타트업캠퍼스’가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12일 스타트업캠퍼스(총장 김범수) 측은 “직업과 일자리에 지각변동을 겪고 있는 이 시대 청년들이 개인의 업(業)을 탐색하고 전문역량을 발굴하도록 하는 취지”라며 이 같이 밝혔다.

스타트업캠퍼스 측은 “기존의 창업교육이 사업아이템에서 시작하는 것에 비해 스타트업캠퍼스는 사회성과를 목표로 공유적 시장경제에 맞는 인재를 육성하는 데에 뜻을 두고 있다”며 “수업보다는 경험에 기반하는 프로젝트형의 교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2월 말에 개강하는 스타트업캠퍼스의 시그니처코스 2기는 문제해결 과정을 설계하는 워크샵 형태의 공통역량과정, 아이디어를 실험하여 실전역량을 키우는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각 창업 프로젝트, 공익 프로젝트, 창직 및 창작 프로젝트로 구분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코스는 5개의 이노베이션 랩(ICT, Tech, Life, Social, Creator's)으로 구분하여 모집하고 있다. 각 영역의 트렌드 속에서 각자의 이슈를 발견하여 비즈니스와 공공정책으로 연계 개발할 수 있는 코칭 시스템을 마련했다.

모집은 오는 20일까지 홈페이지(www.gstartupcampus.or.kr)을 통해 가능하며, 카카오톡(@스타트업캠퍼스)에서 문의할 수 있다.

한편 본 교육은 경기도가 지원하며 (사)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이사장 허인정)가 운영한다. 교육비 전액과 우수 졸업생의 스타트업 입주 및 인큐베이팅 기회를 제공하며, 자체적인 데모데이를 통하여 투자를 받을 수도 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



기사 의견

주요뉴스

1/3이전다음

부동산 HOT ISSUE

모바일 버전 보기